[시선뉴스] 남양유업에서 출시했던 아이용 주스 '아이꼬야'에서 곰팡이가 나와 결국 시중에서 사라진다.

남양유업은 18일 아이꼬야에서 곰팡이가 발견된 사실을 사과한데 이어 판매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아이꼬야에서 곰팡이 논란이 제기된 것은 지난 1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시발점이 됐다. 해당 게시물에서 아이꼬야 안에는 곰팡이가 덩어리째 들어있어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제품에서 이물질이 들어갔다는 루머와 논란은 지난 2009년부터 최근까지 이미 수차례가 있었던 바다. 지난 2013년엔 남양유업 분유에서 개구리 사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의 주장이 나왔다. 이에 사측은 정면반박하며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이후 남양유업의 제조공장의 소재지였던 세종시는 제조단계에서 개구리가 들어갈 수 없다고 결론지어지면서 루머임이 증명됐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남양유업은 두 달간 분유 매출이 5% 감소하는 타격을 받았다.

그 이후에도 남양유업은 작년 4월에는 분유 '임페리얼XO', 커피 '루카스나인', 우유 '초코에몽'에서 바퀴벌레, 쇠막대기 등 이물질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글들이 퍼지기도 했다. 또 작년 10월에도 분유에서 코털과 코딱지가 발견됐다는 루머가 퍼지자 "상식 이하의 주장이다"라고 일축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의 경우, 실제 곰팡이가 나온것을 사과한 상황이다. 이에 남양유업 매출에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