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딸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고운 꽃이 만개한 산딸기/딸기나무를 보는 꿈
겨울 과일의 꽃 딸기는 좋은 꿈으로 풀이된다. 꽃이 가득 핀 딸기나무가 꿈에 나온다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하고 있는 일이 잘 진행되어 명예와 부를 누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그 외 혼담이 오갈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2. 딸기 밭에서 딸기를 따는 꿈
딸기를 수확하는 꿈은 경제운과 연애운을 의미하고 태몽이기도 하다. 딸기를 가득 수확하면 좋은 기회로 경제 상태가 호전되고, 가득 딴 딸기를 치마폭에 담는다면 이는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는 태몽이다. 한편 연애운을 상징하는 딸기는 안타깝게도 ‘짝사랑’을 의미하므로 가슴조리는 사랑이 시작함을 암시하기도 한다.

3. 가족들과 딸기를 먹는 꿈
딸기 자체는 길몽의 요소이지만, 가족들과 어떤 음식을 나눠먹는 꿈은 안타깝게도 질병에 관한 꿈이다. 특히 나눠 먹는 행위는 유행성 질환에 감염될 수 있음을 암시하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다.

4. 한참 길을 걷다 우연히 산딸기/딸기를 발견하는 꿈
일을 진행함에 있어 뜻하지 않은 기회로 성공해 많은 돈을 얻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이외에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좋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5. 식탁이나 테이블 위에 딸기가 놓인 있는 꿈
식탁이나 테이블 위에 딸기가 놓인 있는 꿈은 생일이나 연말, 기념일 등에 꾸면 좋은 꿈이다. 딸기가 식탁위에 가득 놓여 있다면 누군가로부터 선물과 먹을 것이 들어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이외에 여행, 횡재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6. 윗사람으로부터 딸기가 가득 담긴 상자를 받는 꿈
사업과 관련한 꿈이다. 사업가가 이 꿈을 꾼다면 좋은 협력 업체를 만나 계약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진행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딸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