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여행객이 신년을 맞이해 쌀쌀한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으로 신년 여행을 떠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충청남도에 위치한 안면도는 리아스식 해안에 어우러지는 붉은 노을이 절경을 연출해 많은 이들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관광객 사이에서 태안반도의 땅끝 마을이라 불리우는 영목항에서는 각종 유람선과 우럭낚시를 즐길 수 있어 안면도 가볼 만 한 곳으로 꼽힌다. 

아울러 영목항의 바다 건너에는 원산도, 효자도, 추섬, 빼섬, 삼형제 바위 등이 보이고, 천수만을 향하는 배들도 상주해있어 안면도여행코스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안면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는 게국지가 있다. 게국지는 음식이 귀하던 시절 칠게로 담근 게장을 겨우내 먹고 난 뒤 김치를 넣고 끓인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게국지의 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으로, 김치의 일종이다.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내는 음식이다.  

‘일송꽃게장백반’의 게국지 요리는 겉절이 김치를 바탕으로 싱싱한 제철 꽃게와 대하, 각종 해산물을 함께 넣어 개운한 국물 맛이 얼큰하고 깊은 맛이 우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개운한 국물 맛은 천연 재료를 사용해 만든 육수가 바탕이 된다.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추운 겨울날씨에는 따뜻한 국물음식이 생각나기 마련인데, 깊은 맛이 우러나는 게국지로 추위에 꽁꽁 얼었던 몸을 녹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