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냄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생강/마늘 등 강한 항신료의 냄새를 맡는 꿈
강한 냄새를 지니고 있는 생각과 마늘 등 향신료. 꿈속에서 이렇게 강하고 코를 찌르는 듯 한 냄새를 맡았다면 조만간 정열적인 사랑을 시작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연애 운을 상징하는 꿈으로 솔로라면 특별한 인연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다.

2. 썩은 시체가 풍기는 지독한 냄새를 맡는 꿈
꿈속에서라도 이러한 냄새를 맡는 다는 것은 끔찍한 일이지만, 반대로 이는 길몽이다.특히 재물에 있어 큰 행운이 따른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소문이 자자하게 날 만큼의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낸다.

3. 똥차가 꿈에 나와 지독한 분뇨 냄새를 맡는 꿈
똥차의 냄새는 ‘소문’을 뜻한다. 특히 사업을 하고 있다면 좋은 쪽이든 아니든 어떤 소문의 당사자가 될 것임을 암시한다.

4. 꿈속의 어떤 배경으로 인해 인분의 냄새를 맡는 꿈
인분 꿈은 좋게 해석되지만 냄새는 그리 좋지 않게 해석된다. 인분이 보였다는 것은 어떠한 일이 성사되었음을 나타내지만, 인분의 냄새는 누군가에 대해 실망하거나 역겹게 느낄만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꿈속의 그 정도에 따라 해석된다.  

5. 평소 좋아하는 혹은 이유 모르게 기분 좋은 냄새가 나는 꿈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이와 같은 꿈은 명예와 돈에 있어 행운이 따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단, 악취이거나 향기로운 냄새가 악취로 바뀌었다면 돈이 셀 수 있음을 의미한다.

6. 코를 찌르는 듯한 식초 냄새를 맡는 꿈
눈물이 핑 돌 정도로 강한 식초 냄새를 맡는 꿈은 어떤 소문에 대한 꿈이다. 자신이 속한 기관과 집안을 둘러싼 좋지 않은 소문이 크게 퍼져나가고 그 영향으로 상당한 타격을 받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동시에 이 소문을 계기로 자신의 일생을 돌아보는 등 많은 생각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냄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