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시선뉴스] 심석희 선수의 오랜 은사였던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력 혐의를 두고 그루밍 성범죄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그루밍 성범죄는 미성년자를 정신적으로 길들인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으로 피해자들은 피해 당시에 자신이 성범죄의 대상이라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심석희는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상습 성폭행을 17살 때부터 4년 간 당했다고 주장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2개월 전까지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 대중들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앞서 폭행 혐의로만 조 전 코치를 고소한 심석희 선수는 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고 인터뷰 한 바 있다. 2015년 서울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코치님은 제가 나약해지면 강하게 만들어주시고 힘들어하면 에너지가 돼 주신 분”이라고 언급한 것.

2014년 성폭력을 당했지만 1년 뒤인 2015년 인터뷰에서 조재범 전 코치는 여전히 은사였다. 이를 두고 그루밍 성범죄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초등학생이었던 심석희 선수를 직접 서울로 데려와 육성한 사람이 조 전 코치였기 때문. 어린 시절부터 조재범 전 코치의 잦은 폭행 아래 훈련을 받아온 심석희 선수가 심리적으로 길들여져 오늘날까지 폭로하기까지 많은 내적 갈등과 고통을 받아왔을 것이라는 짐작이 모아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