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지혜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12월 넷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8년 12월 24일부터 12월 30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혜민 스님과 함께 지혜와 평온으로 가는 길
저자- 혜민
출판사- 수오서재
책 소개- 분주하고 복잡하고 소란한 세상, 그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마음이 고요해질 때 비로소 드러나는 내 안의 소망, 진정 꿈꾸는 삶의 방향과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요함은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 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나 자신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나에게로 가는 길’의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2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아직 행복을 기다리는 우리에게, 한정판 겨울 에디션
저자- 곰돌이 푸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 푸의 메시지와 삽화가 담긴 책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부터 엉뚱한 모습까지 우리를 자꾸만 웃음 짓게 만드는 푸를, 진심 어린 말로 우리의 마음을 자꾸만 무장 해제시키는 푸를, 초기 삽화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속 곰돌이 푸의 모습을 퀄리티 높은 디즈니의 삽화로 소장할 수 있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3위 트렌드 코리아 2019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 전망
저자-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출판사- 미래의창
책 소개- 2019년의 소비 흐름을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컨셉을 찾아가는 여정”이라고 요약하고 있다. ‘1인 마켓(세포마켓)’으로 빠르게 세포분열이 진행되고 있는 시장에서 개인과 기업 모두 살아남기 위해서는 ‘컨셉력’을 갖춰야 하며 밀레니얼 세대가 만들어가는 흐름도 주목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4위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저자- 나태주
출판사- 지혜
책 소개- 나태주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이 시집은 시인 나태주의 시 가운데 인터넷의 블로그나 트위터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시들만 모아 엮은 책이다. ‘내가 너를’, ‘그 말’, ‘좋다’, ‘사랑에 답함’, ‘바람 부는 날’, ‘그리움’, ‘못난이 인형’, ‘허방다리’, ‘첫눈’, ‘섬’, ‘느낌’, ‘한 사람 건너’, ‘사는 법’ 등 나태주 시인의 꾸밈없이 순수한, 그리고 주옥같은 시편을 수록하고 있다. 독자들은 시집에 담긴 시편들을 통해 시인의 시 세계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5위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7 – 기이한 전망 여관 사건
저자-트롤
출판사- 아이세움
책 소개- 초등 저·중학년 수준에 딱 맞는 추리 난이도를 설정, 시리즈의 1~6권을 읽고 추리의 기본을 잘 다진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의 추리력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기발한 사건들을 다뤘다.어느 날, 문을 닫으려는 엉덩이 탐정 사무소로 꼬마 숙녀 코알라 양이 찾아온다. 다짜고짜 귀신을 잡으러 같이 가 달라는 말을 꺼내면서, 텅 빈 ‘전망 여관’에 오싹한 눈알 귀신이 나타나 친구들이 잔뜩 겁을 먹어 마을 공원에 놀러 나오지 않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과연 엉덩이 탐정은 마을 공원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 

6위 12가지 인생의 법칙 – 혼돈의 해독제
저자- 조던 B. 피터슨
출판사- 메이븐
책 소개- 이 책은 영미권 최고의 질의응답 사이트인 ‘쿼라(Quara)’에 올라온 질문에 답을 쓰는 저자의 취미에서 시작되었다. ‘인생에서 누구나 알아야 할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40개의 법칙에 대한 답을 올렸고, 12만 명이 이를 읽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자는 자신이 올렸던 답변 가운데 12개를 추려 3년 동안 집필했는데, 12가지의 법칙을 통해 의미 없는 삶을 끝내고 인생이란 바다를 현명하게 항해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7위 아가씨와 밤 – 기욤 뮈소 장편 소설
저자- 기욤 뮈소
출판사- 밝은 세상
책 소개- 1992년, 생택쥐페리 국제고등학교 캠퍼스. 그 당시 학교에는 빙카와 철학 선생 알렉시가 서로 뜨거운 관계라는 소문이 나돌았다. 그러던 중 토마는 빙카가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토마와 그의 친구 막심은 알렉시를 폭행한 뒤 살해한다. 시간이 흘러2017년 봄, 토마는 25년 만에 고교 시절 절친들을 만난다. 그런데 누군가 은밀하게 숨긴 끔찍한 살인 사건과 사체 유기에 대한 전모를 알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토마와 막심은 복수 위협을 받는다. 살인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8위 5년 후 나에게 Q&A a Day
저자- 포터 스타일
출판사- 토네이도
책 소개- 5년 후 나에게 삶에서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1,825개의 하루를 선물한다. 이 책은 우리 삶에 보석처럼 박혀 있는 힌트와 단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공하는 365개의 질문에 대해 하루에 하나씩, 직접 답할 수 있는 이 책은 같은 질문에 대해 5년간 5개의 답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해가 바뀌면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눈에 확인하면서 5년 동안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어떤 성장과 변화를 거쳐 왔는지, 어떤 순간에 가장 빛나고 행복했는지를 간편하게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9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냉담한 현실에서 어른살이를 위한 to do list
저자- 김수현
출판사- 마음의 숲
책 소개- 이 책은 냉담한 세상에서 온전한 ‘나’로 살아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말해준다. 타인의 SNS를 훔쳐보며 비참해질 필요 없고, 스스로에게 변명하고 모두에게 이해받으려 애쓰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또 불안하다고 무작정 열심히 할 필요 없고, 세상의 정답에 굴복하지 말라고 응원한다. 저자는 나답게 살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나’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선물한다.

10위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저자- 정혜신
출판사- 해냄
책 소개- 십 수 년 동안 거리의 치유자로서 국가폭력 피해자를 비롯해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세월호 참사 피해자들의 치유와 회복에 힘써온 저자는 공감이야말로 어떤 치료제나 전문가의 고스펙 자격증보다 강력하게 사람의 마음을 되살리는 힘을 발휘함을 확인했고 이 책에 그동안 파악한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