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2019년이 밝았습니다. ‘황금돼지 해’의 한 해인 것처럼 여기저기 황금돼지의 기운이 샘솟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짐을 하죠.

다이어트, 금연, 애인 만들기, 성적 올리기 등 많은 계획들을 세웁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벌써 계획한 일을 시작도 하지 못한 채 포기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웃음) 계획한 모든 일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 물실호기 [勿失好機] : 결코 잃을 수 없는 절호의 기회. 또는 절호의 기회를 잃지 않음. -

새해에는 모두에게 절호의 기회들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사실 사람은 누구에게나 모두 절호의 기회들이 찾아옵니다. 크게는 인생에서, 작게는 하루 동안 그 순간들이 찾아오죠.

그러나 우리가 그 기회를 잡지 못하는 이유는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혹은 기회인지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해당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기회의 열차가 정차하지 않습니다. 설사 정착한다고 하여도 준비되지 않았기에 승차할 수 없는 거죠. 여권 없이 해외여행 갈 수 없고, 돈 없이 물건을 살 수 없으며 공부하지 않고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올해 분명 잃을 수 없는 절호의 기회들이 찾아올 겁니다. 때문에 그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늘은 그런 날~ 절호의 기회를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는 날~  

- 물실호기 [勿失好機] : 결코 잃을 수 없는 절호의 기회. 또는 절호의 기회를 잃지 않음. -

※ 따말은 따뜻한 말 한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