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난 학생들의 관심사 중 하나는 헤어스타일이다. 두발 규정이 완화된 학교도 있지만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이 많은 10대들에게 늘 강요받던 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타일을 바라고 있다. 수능이 끝난 학생들이 가는 곳은 여러 곳이 있겠지만 그 중 반드시 가는 곳이라면 학업이라는 압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싶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헤어숍을 방문할 확률이 높다.

학생들에게만 헤어스타일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헤어스타일을 통하여 그 사람의 직업을 추측해볼 수 있으며 젊은 나이의 경우 헤어스타일이 외모에 대한 투자로도 해석된다. 헤어스타일만을 보고 이성끼리 끌리는 경우도 있으며 사람의 이미지를 변신시키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영등포에 위치한 ‘아이앤투헤어’의 송정현 원장은 한번 헤어스타일을 받고 그 스타일을 스스로도 유지하는 홈 케어와 홈 스타일링 시스템에도 매우 집중하고 있다. 사람의 두상을 보고 헤어스타일을 결정하여 고객의 올바른 이미지를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송정형 원장을 만나봤다.

'아이앤투헤어'의 전경과 내부

Q. ‘아이앤투헤어’는 어떤 곳인가?

A. ‘I&2’는 나와 그리고 함께하는 동료, 우리를 찾는 고객, 들이 만들어 가는 장소로써 혼자서는 이루기 힘든 일들을 함께 해내기 위해 모인 사람들에 정의를 두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저희 영등포점은 기술력과 동시에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꾸준한 성장을 목표로 완성된 팀원들로 구성된 곳입니다.

Q. ‘아이앤투헤어’를 운영(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요즘 미용인에게 SNS(블로그, 인스타 등) 활동은 필수인 시대입니다. 이 부분에서 시간적 부담이 많이 가는 건 사실입니다. 살롱 운영을 위해 프랜차이즈를 살펴보던 중,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은 초기 부담금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았고,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이 모든 부담감은 고객과 직원들의 몫이 되는 것은 뻔한 일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최소화하여 고객과 직원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와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아이앤투헤어’를 창업하게 되었다.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A. 고객님의 헤어에 필요한 고민을 잘 들어 드리고 그에 맞는 상담을 한 후에 불편함 없이 만족감을 가질 수 있게 예약시간과 담당 디자이너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Q. 타 미용실과 비교 시 ‘아이앤투헤어’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아직 한국 고객님들은 여기저기 헤어숍을 옮겨 다니는 일이 많습니다. 이는 고객의 고민과 불만을 해결해주지 못해서라고 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한국과 일본 등 프리미엄 살롱에 근무 하면서 고객의 고민과 불만에 대해 생각하고 연구해 왔다. 제 고객의 대부분이 하시는 말씀은 “집에서 손질이 너무 편해졌어요!”, “머릿결이 너무 좋아지고 젊어 진거 같아요!” 라고들 하십니다.

머리손질을 편하게 하려면 적절한 커트와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스킬이 있는 반면, 젊어 보이기 위한 또 다른 스킬이 있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 간단히 설명 하자면 두상이 작아보이려면 볼륨의 업다운을 명확히 해야 하고 정면에서의 앞머리 주변의 실루엣을 어떻게 설정 하는가가 보다 더 젊어 보이고 세련되어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고객들의 수준을 올리기 위해 홈 케어와 홈 스타일링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아이앤투헤어’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 직원들의 수준과 살롱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에만 집중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앞으로 다가올 변화의 물결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고 후배들에게 나의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는 또 다른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아이앤투헤어’에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물론 미용실에서도 질 좋은 서비스와 아름다운 헤어를 제공해줘야 되지만, 고객들도 홈 케어에 신경 쓰고 홈 스타일링을 배워서 함께 이루어가는 한국미용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