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다사다난 했던 2018년 해가 저물고,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다. 그래서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준비했다! 돼지띠와 띠별 궁합! 과연 돼지띠는 어떤 띠들과 잘 어울리고 피해야 할까? Best, Worst, Normal 궁합의 띠를 알아보자. (과학적이지 않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은 덤으로 알아두자)

첫 번째, BEST 호랑이띠, 토끼띠, 양띠

돼지띠는 솔직하고 단순한 성격이 특징이다. 돼지띠는 매우 영리하지만 침착하고 이해심이 깊어 주변 사람들에게 쉽게 “No” 하지 못하는 성격이다. 이러한 성격의 돼지띠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띠는 바로 호랑이띠이다. 돼지띠와 호랑이띠는 서로 관심을 가지고, 생각하는 것도 비슷해 적절한 조화를 이룬다.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함께 하면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궁합이기에 함께 일하기 좋다.

이 밖에도 돼지띠와 양띠는 서로 이해를 잘 해주어 함께 어떤 일이든 잘 해나갈 수 있는 궁합이다. 순한 돼지띠는 자칫 변덕스러울 수 있는 양띠의 성격을 잘 받아주기에 갈등이 적어 직장 동료는 물론 결혼도 좋은 관계이다. 또한 토끼띠와 돼지띠는 목표를 향해 서로 잘 협력하고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갈등이 거의 없어 함께 일하기에 궁합이 좋은 편이다.

두 번째, NORMAL 닭띠, 말띠, 소띠, 쥐띠

다음으로는 돼지띠와 무난한 궁합을 유지하는 띠이다. 먼저 닭띠는 돼지띠와 전체적으로 호의적인 관계이다.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필요시에 적당히 협조하는 무난한 관계가 특징이다. 말띠 또한 돼지띠와 적당한 궁합을 보인다. 어느 정도 서로 관심을 보이며 갈등은 없으나 그렇다고 특별한 매력을 느끼지도 않는 보통의 관계라고 할 수 있겠다.

돼지띠와 쥐띠는 적당히 평화로운 관계이다. 많지는 않지만 공유되는 공통 관심사가 존재하고, 성격의 부딪힘 또한 거의 없다. 소띠 또한 돼지띠와 큰 갈등은 없다. 어느 선까지는 조화로워 함께 어울려도 문제없지만 장기적인 유대는 힘들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궁합을 가진다.

세 번째, WORST 뱀띠, 용띠

뱀띠는 돼지띠와 상극이라고 할 정도로 가장 좋지 않은 궁합을 보이는 띠이다. 지속적인 갈등이 있고 애초에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의사소통도 불가하며, 전혀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 이렇듯 이들은 성격차이가 매우 심해서 만나기만 하면 서로 헐뜯기 바쁘고, 한 번 사이가 틀어지면 평생 등을 돌리고 사는 경우까지 있다고 한다. 뱀은 강한 힘으로 돼지를 조여 돼지가 힘들어하고, 뱀은 돼지의 더러운 이미지를 싫어하기에 둘이 상극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용은 띠별 12마리 동물의 특징을 모두 합친 형상이라고 한다. 이렇듯 모든 곳이 기품 있게 생긴 용은 유독 코만 돼지를 닮아 돼지를 싫어한다는데! 이러한 이야기 때문인지 용띠는 돼지띠를 만나면 짜증을 잘 내고, 돼지띠 역시 이러한 용띠와 갈등이 잦다. 특히 이 둘은 연인 사이에 서로를 미워하게 만드는 ‘상충살 궁합’이 존재해 좋지 않다.

지금까지 돼지띠와 Best, Worst, Normal 궁합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띠별 궁합은 과학적으로는 전혀 근거가 없으므로 재미로만 봐야 할 것이며 상대방이 좋은 궁합이면 더 사이가 좋을 수 있게, 나쁜 궁합이면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 하는 용도 정도로 활용하면 의미가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