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유아체육] 우리 아이를 튼튼하게! 기초체력 달리기 [시선뉴스]
[건강UP유아체육] 우리 아이를 튼튼하게! 기초체력 달리기 [시선뉴스]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12.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건강한 우리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여러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 먹거리, 환경 등 여러 방면에 대해 신경을 쓰지만 정작 아이의 신체 발달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다.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운동을 이용한 놀이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유아체육. 유아체육은 아이의 건강은 물론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한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두 번째! 민첩성, 근력, 심폐 지구력 키우기에 안성맞춤인 기초체력달리기를 알아보자

출연&자문 : 꿈나무태권도 김주애 관장/손유미 사범

*유아체육은?*
유아체육은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육으로, 유아의 능력을 알고 거기에 알맞은 놀이를 주며, 시설이나 용구를 충분히 활용하여 건강한 신체의 발달과 발육을 목표로 합니다.

<유아체육 – 기초체력 달리기>
1. 다양한 도구들을 위치에 맞게 세워줍니다.
2. 세워진 도구를 지그재그로 달립니다.
3. 도구를 점프하여 뛰어 넘는다.
4. 여러 가지 모양에 맞는 도구에 맞춰 모아 뛰기, 다리 벌려 뛰기, 한 발 뛰기 등 뛰어 갑니다.

<기초체력 달리기 운동효과>
- 기초체력 달리기는 여러 가지 도구에 맞는 달리기를 함으로써 민첩성, 근력, 심폐 지구력 등이 발달됩니다.
- 기초체력 달리기는 유아의 생활에 있어서 신체활동이나 단체 활동에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즐길 수 있는 체력적 능력을 향상 시키며, 포기하지 않고 달리기를 한다면 성취감 또한 높아집니다.

<기초체력 달리기 Tip>
- 여러 가지 근육을 쓰는 활동으로 충분한 스트레칭 후 해야 됩니다.
- 도구를 뛰어넘을 때에는 한발로 아닌 두발을 같이 움직여 무릎이 가슴에 달 정도로 뛰면 쉽게 넘을 수 있으며 뛰어넘을 때 발이 엉덩이 쪽으로 가게 되면 쉽게 걸릴 수 있어서 주의해야 됩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