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가 풍부한 '닭안심 고구마 진밥' 만들기 [간편레시피]
식이섬유가 풍부한 '닭안심 고구마 진밥' 만들기 [간편레시피]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12.21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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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한성현] 아이를 낳은 엄마들의 고민. 모유수유를 끝내고 우리아이 이유식을 어떻게 해야 할지다. 만 6개월이 되면 아기는 모유로는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할 수 없게 되고, 생후 만 2세까지는 성장과 행동발달, 건강 등을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이유식. 

비타민A와 C, 철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부추를를 이용한 '닭안심부추고구마당근진밥'을 만들어보자. 

완료기 이유식 - 닭안심부추고구마당근진밥

재료 
닭 안심 20g, 영양부추 10g, 고구마 20g, 당근 20g, 밥 1공기,  육수 100ml

닭안심부추고구마당근진밥 만들기 

1. 힘줄을 제거한 닭 안심을 삶아준다.
2. 삶은 닭 안심을 0.5cm 크기로 썬다.
3. 껍질을 제거한 고구마를 삶은 후 0.5cm 크기로 썬다.
4. 껍질을 제거한 당근을 삶은 후 0.5cm 크기로 썬다.

5. 세척한 영양부추를 0.5cm 크기로 썬다.
6. 밥솥에 밥, 준비된 재료, 육수를 넣고 잘 섞는다.
7. 전기밥솥-영양죽 모드로 20분 안친다. 
8. 진밥을 잘 섞은 후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

촬영 및 편집 : 한성현, 홍지수 / 구성 : 박진아 / CG : 최지민, 이정선 / 자문 : 엄마한입 아가한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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