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춤은 생각을 몸짓과 표정으로 나타내주는 몸의 언어다. 몸의 움직임을 통해 말로는 표출하지 못하는 감정과 감각을 극대화시키는 춤에는 긍정적인 기능이 많다. 육체적인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감성을 자극시키며,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신감을 키워준다. 무기력하게 반복되는 일상에서 춤과 무용은 변화를 가져다주는 소중한 분출구가 되어준다.

춤을 사랑하는 자매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은 활력을 불어넣는 춤의 매력이 가득하다. 그들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수강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주고 있는 ‘댄스테라핏’ 송다영, 송다인 원장을 만났다.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 송다영, 송다인 공동 대표원장

Q.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은 어떤 곳인가

A. 안녕하세요.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은 6월에 오픈한 유일한 무용, 댄스학원으로 자매가 공동원장 겸 대표강사로서 운영 중입니다.

한국에서 5살때부터 한국무용과 발레를 배운 송다영 원장과 오랜 유학생활을 하며 다양한 장르의 춤을 접한 동생 송다인 원장이 춤을 통해 글로벌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학원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오픈하였습니다.

Q.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공동원장인 저희 자매가 전공은 다르지만 춤이라는 공통분야에 오랜시간 몸담아 왔었던 만큼 서로 다른 장르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았고, 더 나아가서 사람들에게 좀 더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의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A. 우선 발레와 테라피, 피트니스를 접목시킨 발레테라핏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있는 k-pop 방송댄스, 우리나라 전통의 맥을 이어나가는 아름다운 한국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한국무용이 많은 아이들에게 학부모님께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서양무용인 발레에 비해 한국무용은 인지도가 낮은 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한국무용의 맥을 이어나갈 우리 후세대가 많아지길 바라고 세계무대에 나가서 당당히 우리의 것을 알릴 수 있는 아이들이 많아지도록 한국무용을 보급하고 잘 가르치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무용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발레핏과 방송댄스를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클래스’를 진행합니다. 90분 수업 시간 동안 다른 종류의 춤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1석2조인 클래스 입니다. 우선 발레테라핏을 통해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스트레칭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도와주고 자세교정까지 다룹니다. 이후는 춤의 기본리듬과 방송안무를 익힘으로 표현력과 자신감향상을 돕는 방송댄스로 마무리합니다.

무료체험과 보강제도가 있어 등록 전 수업을 충분히 들어보고 결정할 수 있으며 결석했을 시 놓친 횟수만큼 보강할 수 있어서 바쁜 스케줄을 쪼개어 학원에 오는 분들에게 굉장히 큰 장점이자 저희만의 차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즌별 다양한 행사와, 발표회, 재능기부공연과 넓게는 해외연수도 기획중입니다. 학생들이 우리학원을 통해 춤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교류를 함으로써 시야가 넓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댄스테라핏 무용학원 다산점내부

Q. 대표 원장으로서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무용을 배운 뒤 달라졌다는 수강생들의 칭찬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얼마 전 원내 발표회가 끝난 뒤 감사 인사가 쏟아졌습니다. 무용학원을 다니면서 아이의 성격이 많이 바뀌고 자세도 다듬어져가서 몸과 마음이 예뻐지고 자신감이 생긴 모습을 보고 저희한테 너무나 감사하다는 내용 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무용학원 가는 요일만 기다린다고 하는 피드백을 들을 때의 감동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 2019년부터 수업예정인 현재 한국에 없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연구 중으로 올겨울 일본과 협약예정입니다. 몸에 대해 더 집중하며 연령대에 치우치지 않고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널리 보급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무용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미래에 설 후세대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무용은 다른 분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신체적, 정서적 감성을 자극하는 가치 있는 예술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키즈, 주니어, 성인을 위한 무용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중장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중장년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구해 보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저희만의 무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외국까지 글로벌하게 가맹점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저희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져서 누구나 어디서나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모두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