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흡연(담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담배 혹은 라이터를 소지하고 있는 꿈
몸에 이롭지 않아 현실 속에서는 골칫덩이로 전락한 담배가 의외로 꿈 해몽으로는 길몽으로 풀이된다. 담배와 담배에 불을 붙일 수 있는 라이터(성냥)을 가지고 있다면 성공과 성취로 해석되는데, 다만 꿈속에서 담배에 불을 붙이거나 불이 붙어 있는 담배를 끄는 것은 좋지 않게 풀이된다.

2. 누군가에게 담배를 얻는 꿈
예상치 못한 주변의 도움으로 빚을 갚거나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 오랜 금전고민을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 누군가 내 담배에 불을 붙여주는 꿈
불은 길몽의 소재로 여겨지지만 담배에 불을 붙이는 모습은 비교적 좋지 않은 꿈으로 풀이된다. 특히 ‘손실’ ‘장애’ ‘말썽’ 등을 암시하는데, 내가 불을 붙였다면 나로 인해 손실이 발생하고, 타인이 불을 붙여줬다면 타인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4. 담배를 피우는 꿈
흔히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담배를 피우면 해소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흡연자들은 여긴다. 그렇듯 꿈속에서 담배를 피웠다면 기분이 상쾌해지는 어떤 일을 마주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특히 어떤 일의 진행에 있어 술술 풀리는 것을 비롯해 재물을 의미한다.

5. 담배에 불을 붙여도 붙지 않는 꿈
담배를 태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불을 붙이지만, 불이 붙지 않고 꺼진다면 이는 욕구 불만 상태에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누군가를 짝사랑하거나 욕망적으로 바라고 있지만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고백하지 못하고 억누르고 있는 심리를 나타내는 꿈이다.

6. 친구/지인과 담배를 나누어 피는 꿈
어떤 일을 진행함에 있어 공동의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하게 됨을 암시한다. 즉 ‘협동’을 나타내지만, 다른 의미로 본다면 자신에게 돌아올 ‘몫’ 역시 절반이 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흡연(담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