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대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대추를 많이 따거나 맛있게 먹는 꿈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의 대표 작물 대추. 따라서 대추 꿈은 주로 길몽으로 풀이된다. 특히 혼례 시 폐백에 사용될 만큼 대추는 잉태를 상징하는데, 꿈속에서 대추를 따거나 먹는 다는 것은 장차 크게 명성을 떨칠 자녀를 출산하게 되거나, 혹은 하는 일에 있어 풍요로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한다.

2. 미혼인 상태에서 대추나무 밑에서 떨어지는 대추를 받는 꿈
미혼인 경우 잉태로 이어지는 결혼을 암시하는 꿈으로 머지않아 훌륭한 신랑감을 만나 혼담이 오가고 집안의 경사가 이어질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기혼인 경우에는 임신하게 되어 장차 훌륭한 자손을 출산하게 되고 가문에 보배가 될 것임을 나타낸다. 그 외 재물, 당첨 등 좋은 징조를 담고 있다.

3. 물에 빠져있는 대추를 많이 건지는 꿈
좋은 징조인 대추가 물에 빠져 있는 것은 집안에 들이 닥칠 우환을 암시한다. 물에 빠진 대추가 많아 안타까움이 더한 꿈일수록 더욱 좋지 않은 징조로 풀이된다는 설이 많다.

4. 많은 대추를 펼쳐서 말리는 꿈
대추를 잘 말려 가치를 높이듯이 꿈속에서 좋은 장소에 대추를 널리 퍼뜨려 말리는 꿈은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꿈으로 여겨진다. 진행 중인 사업 혹은 프로젝트에 있어 큰 성과를 거두어 해외 진출 혹은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됨을 의미한다.

5. 붉은 대추를 많이 수확하는 꿈
붉은 대추를 가득 수확하는 꿈 역시 사업가에게는 더없이 좋은 꿈이다. 색이 붉을수록 그리고 많이 수확할수록 좋은 징조로 여겨지는데 기업의 가치가 상승하거나 매출이 급상승하는 것을 암시한다.

6. 책상에서 대추를 이리저리 굴리는 꿈
책상에서 대추를 이리저리 굴리는 꿈은 사업 혹은 가정을 꾸려나가는 데에 있어 계산기 두드릴 일이 생길 것임을 암시한다. 이것은 플러스가 될 수도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는 상황 둘 다를 예견하는 꿈으로, ‘길몽이다’ ‘흉몽이다’를 단정 지을 수 없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대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