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2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더 안전한 학교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
: 교육부는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2차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계획의 주요 내용에는 학교안전교육 내실화, 피해회복 지원 및 재발 방지 등이 있다. 이번 3개년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시·도교육청과 각급학교에서는 학교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수립·시행하게 된다.

● 해양수산부
- 안전한 바다, 함께 만들어가요!
: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은 주요 어선사고 사례와 주의사항을 담은 ‘ 어선 사고사례 및 예방 영상’ 과, 사고 예방을 위해 어선원들과 승객이 함께 지켜야 할 수칙을 담은 ‘ 대국민 해양사고 예방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해양수산부는 사고사례 및 예방 영상을 어선 관련 종사자 교육 등에 활용하고, 대국민 홍보영상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 통일부
- 대학생들을 위한 통일 강좌 공모 실시
: 통일부는 2019년 1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대학은 사업 계획의 세부 내용,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학은 내년 1월 15일까지 사업 신청서와 계획서를 한국정치학회,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 통일교육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 환경부
- BMW '미니 쿠퍼' 차량에 과징금 부과
: 환경부는 비엠더블유코리아㈜가 국내에 수입·판매한 '미니 쿠퍼' 차량에 대해 제작차 인증 규정 위반으로 12월 6일에 과징금 약 5억 3,000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인증 규정 위반으로 적발된 차량은 2015년에 판매된 미니 쿠퍼와 미니 쿠퍼 5 도어 등 2개 모델이다.

● 환경부2
- 꼬치동자개 특징부터 보전까지 한 눈에
: 멸종위기 야생생물 민물고기인 꼬치동자개의 생태특징 및 서식지 위협요인, 보전방안 등을 담은 '낙동강 꼬치동자개를 찾아서' 책자가 지난 7일 발간되었다. 이번 책자는 지자체, 학교 등에 이달 중으로 배포되며, 환경부 누리집에서 그림파일(PDF) 행태로 제공된다.

● 여성가족부
- 어려움 겪는 청소년은 디딤센터로 오세요
: 여성가족부는 가족 및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2019년 상반기 장기 치유과정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을 통해 내년 2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