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대표 전용운)은 드론을 활용하여 부동산 시장조사 실무를 위한 업무협약을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 부동산 현장 조사 활용 지원, 드론 실무 교육 지원,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지원 등에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왼쪽에서 4번째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 서정호 원장, 왼쪽에서 5번째 한국감정원 김상윤 부동산통계처장
왼쪽에서 4번째 (주)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 서정호 원장, 왼쪽에서 5번째 한국감정원 김상윤 부동산통계처장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시장조사를 위해 남양주에 위치한 국가지정드론교육센터 ㈜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과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드론을 활용한 부동산 시장조사 및 실무자 양성교육지원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북부신진항공드론전문학원 서정호 원장은 “4차산업시대 부동산 시장조사도 변화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사람이 일일이 찾아다니는 부동산 조사는 너무 비효율적이다. 이제 드론을 활용하여 시장조사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도록 할 것”이라며, “정부기관 및 산업기관에 드론 특성화 교육 및 실무자 양성 교육에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감정원 김상윤 부동산통계처장은 “북부신진항공드론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부동산 시장조사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드론실무교육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남양주 진접에 위치한 북부신진항공드론은 지난 9월 국토부 국가지정교육원으로 드론국가자격증취득, 드론지도자양성, 드론실무자양성교육을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