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공감툰] 아이와의 한글공부 어디서 하시나요?
[육아 공감툰] 아이와의 한글공부 어디서 하시나요?
  • 보도본부 | 김미양 pro
  • 승인 2018.12.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 아이를 기르는 부모들의 마음에 위로와 공감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시선뉴스가 함께하는 육아 공감툰, 오늘은 어떤 내용일까요?  

#한글  #한글공부  #마트  #놀면서  #공부하기  #현장학습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저는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 하지도 못했고 좋아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아이가 공부를 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게 부모의 욕심인가 봅니다.

아직 한글을 몰라도 되는데, 제 아이보다 발달이 빨라서 벌써 한글을 읽는 아이들을 보면 괜히 화가 나고 그런날은 아이에게 한글을 한 글자라도 더 알려주려고 안간힘을 썼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 제 마음처럼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한글을 빨리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혀 재미있어 하지 않는 겁니다. 고민이 많았죠.

그러던 중 바로 어제! 아이와 한글 공부를 하는 아주 재미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정답은 ‘마트’죠. 마트의 카트 위에 아이를 태우고 여기 저기 다니면서 이곳 저곳에 적혀있는 글자를 같이 읽고 대화를 나누니 아이가 한결 한글을 쉽게 읽히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코너를 가기 위해 가는 길이 즐거우니 더 많은 것들을 궁금해 하고요.

마트에는 층마다 각기 다른 종류가 있고, 글자도 크게 적혀 있어서 정말 즐겁게 아이와 한글을 읽으면서 다닌 것 같습니다.

혹시 저처럼 한글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인 분들이 있다면, 저처럼 마트를 다니면서 같이 놀이하듯 해보면 어떨까요. 여러분 아이들의 한글 공부도 제가 응원할게요!!

※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은 실제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예비 엄마 아빠들이 공감하고 실제로 겪은 일을 웹툰으로 알리며 공감하고 위로하며 사랑하기 위해 만든 이야기입니다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