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필라테스] 척추와 엉덩이의 유동성을 향상시키는 필라테스
[건강UP필라테스] 척추와 엉덩이의 유동성을 향상시키는 필라테스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12.0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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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il wag(꼬리 흔들기) 자세’

[시선뉴스 한성현] 여성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가꾸기 위한 운동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 중 하나다.

시선뉴스에서 준비한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여성을 위한 필라테스 다섯 번째.

척추와 엉덩이의 유동성을 향상시키며 측면라인을 스트레칭해주는 동작인 Tail wag(꼬리 흔들기)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필라테스 - Tail wag(꼬리 흔들기) 자세
<Tail wag(꼬리 흔들기) 자세 동작>

1. *All fours 기는 자세를 합니다.
Tip. 이때 어깨 아래에 손목, 골반 아래 무릎,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엉덩이까지 같은 높이 일직선 라인을 유지하도록 한다.
2. 오른발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고 발가락을 포인.

3. 마시는 숨에 오른발을 왼쪽으로 *swing하면서 측면 라인을 *flexion시켜 *side bend한 후 내쉬는 숨에 반대쪽으로 동일하게 움직인다.

- Tail wag(꼬리 흔들기)자세를 오른쪽 왼쪽 교대로 움직이면서 4~6회 반복하며 반대쪽도 실시한다.

*All fours : 양 팔과 다리
*swing – 휙 움직이다.
*flexion - 굽히기
*side bend – 외복사근, 내복사근 강화, 코어 강화를 시키는 운동 중 하나.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연출 : 홍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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