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12월 4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12월 4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8.12.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2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 곳에
: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채용정보시스템이 지난 3일 공식 오픈했다. 앞으로는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고용조건과 근무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기관별 채용정보 화면에는 ‘구직자에게 한마디’ 코너를 마련하여 채용조건으로 전달이 어려운 정보들을 채용기관이 남길 수 있도록 했다.

● 행정안전부2
- 폭염 피해자 지원 실시
: 행정안전부는 폭염을 자연재난 범주에 포함하고 올해 7월 1일 이후 발생한 폭염 피해에 대해서 소급 지원토록 하는 「폭염 인명피해 판단 지침」을 마련하고 폭염 인명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실시한다. 부서는 해당 지자체 별로 피해신고를 접수를 받은 후 피해조사·확인을 거쳐 올해 안으로 폭염 인명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완료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 ‘에어부산’ 종합점검 실시
: 국토교통부는 최초 운항개시 이후 급성장한 저비용항공사인 “에어부산”에 대하여 운항분야별 전문 감독관으로 점검팀을 구성, 예비점검을 마치고 29일 착수하여 다음달 7일까지 종합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보유 항공기가 25대 이상이 되면, 증가된 운항규모에 따라 안전운항체계가 갖추어져 있는지 종합적으로 재점검한다는 취지이다.

● 고용노동부
-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지원 통합플랫폼 새 단장
: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바로 온라인에서 쇼핑하여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e-store 36.5+’가 새로이 단장하였다. 사회적 기업 외에도 마을기업, 여성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경제기업 전체가 입점토록 하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상품평 기능과 우수 상품목록 등 수요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보건복지부
-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와 함께 건강습관 실천

: 질병관리본부는 건강한 생활습관의 핵심수칙인 손 씻기와 소매기침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 정부기관 최초로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와 함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12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결핵, 인플루엔자 등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 습관 캠페인으로 이달부터 SNS 등 다양한 국민소통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 해양수산부
- 불법 대게 유통·판매행위, 카카오톡으로 제보
: 해양수산부는 본격적인 대게 조업철을 맞아 대게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불법 대게 유통, 판매행위를 제보 받는다. 제보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친구찾기를 통해 ‘동해어업관리단’을 검색하여 ‘친구추가’한 후, 1:1 대화로 불법 대게 유통, 판매행위 구체적 정황에 대해 제보하면 되며,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전송하면 더욱 좋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