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카페트(대표 문봉기)가 천연 생황토로 만든 침대 및 카우치를 자사 쇼핑몰에 선보였다.

예전부터 딸의 피부병 아토피 때문에 걱정이 많았던 문봉기 대표가 아버지가 딸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처음 개발한 것이 바로 천일 자연황토침대다. 원재료부터 시작해 모든 것을 천연 제품으로 직접 만들었고 황토침대를 사용한 후 딸의 아토피 피부병이 매우 개선 된 것을 직접 확인하여 이를 상품화 하게 된 것이다. 

황토는 예로부터 노화 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 피로 예방, 성인병 예방 등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왔다. 최근 수면의 질을 중요시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증가하면서 황토침대 수요가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15년 된 장인 브랜드 천일카페트는 천연 생황토 그대로 보료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즉, 접착제 등 화학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자연황토 그대로 보료를 만들고 있다. 또한 생황토에서 나아가 무동력 온수기, 천연 마모륨, 한지, 반영구 호스 등을 사용한 환경친화 제품이라는 것이 장점이다. 덕분에 15년 전 대구백화점과 청주백화점을 비롯한 다수의 가구 전문점에 입점해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천일 황토침대 측에 따르면, 천일의 제품들은 대량 생산이 아니라 보료부터 모든 마감까지 100% 수작업을 하고 있다. 천일카페트 문봉기 대표는 “보료 다음으로 침대에서 중요한 핵심이 온수 보일러”라며 “천일 제품은 온수 보일러를 모터가 없는 조용한 무동력 자연순환방식 온수 보일러로 모든 제품을 국내에서 제작하고 침대에 설치 전 전수 검사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봉기 대표는 “천일카페트는 생산에서 나아가 설치와 유지보수까지 일체 진행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고양시 일산 전시장에서 보면 장인 정신이 깃든 천일의 제품들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천일카페트는 자사 쇼핑몰과 일산 전시장에서 자연황토침대와 카우치를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자연황토매트와 돌침대 제품 또 피부와 살균에 좋은 편백나무 침대도 추가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