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1월 2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전국에서 화재 대피 훈련 실시
: 행정안전부는 제409차 민방위의 날인 11월 27일 오후 2시부터 ‘전국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당일 오후 2시 정각에 라디오 방송을 통해 화재 상황을 전파하고 동시에 전국의 각 건물에서는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을 통해 훈련을 개시하며 20분 동안 진행된다.

● 국토교통부
- 스카니아 덤프트럭, KATO 기중기 리콜 실시
: 국토교통부는 스카니아코리아그룹(주)에서 제작, 판매한 덤프트럭과 씨오서비스 등에서 수입, 판매한 기중기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 시정조치한다고 밝혔다. 씨오서비스 등에서 수입된 기중기는 KATO 기중기의 공식 수입업체인 대산 T&S에서 11월 27일부터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2
- 서평택IC~서평택 JCT 구간 조기 개통
: 국토교통부는 내년 말 개통 예정이었던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서평택JCT 구간에 예산과 인력, 장비를 집중 투입하여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조기 확장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통으로약 100억 원의 물류비용이 절감되고, 서평택 인근 평택항과 포승공단의 물동량 처리가 원활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보건복지부
- “의료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신설
: 정신건강, 의료, 학교 등 특정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국가 자격을 신설한다는 내용의 ‘사회복지사업법’ 이 지난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시행 시기는 하위법령의 개정 기간을 고려하여 공포 후 2년으로 정하였다.

● 교육부
- 국내 최초 게임, 소방 분야의 기술명장을 키운다
: 교육부는 지난 26일 2018년 마이스터고지정 동의 심의결과 발표 후, 국내 최초로 게임 콘텐츠와 소방 분야의 마이스터고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지정된 마이스터고는 경기글로벌통상고와 영월공업고이며, 개교 준비과정을 거쳐 2020학년도부터 게임 및 소방 분야 마이스터고로 각각 신입생을 모집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놀이공원, 상시 안전관리 역량 강화한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겨울철, 놀이공원 내 이용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함께 11월 26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중소 유원시설업체 대상 안전관리 기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안전관리 기술 지원 대상은 192개 일반유원시설업체이며, 지원단은 대규모 놀이공원에서 10년 이상 정비 업무를 담당한 국가기술자격 기사 등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