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약 500여 개 브랜드에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가 ‘2018홍콩 코스모프로 뷰티 박람회’에 참석해 히든태그를 소개했다.

‘2018 홍콩 코스모프로 뷰티 박람회’(2018 COSMOPROF ASIA HONGKONG)는 홍콩 완차이 역에 있는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전 세계 약 2500여 개 브랜드와 국내 550여 개 브랜드에서 참가했다. 씨케이앤비는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를 소개했다.

씨케이앤비의 주력 서비스인 히든태그는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이다. 육안으로는 식별할 수 없는 방법으로 핑거프린트 형식의 고유한 정보를 은닉해 히든태그 앱으로 인식하여 정식으로 유통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핵심기술을 활용해 제품의 유통 관리 서비스와 정품인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히든태그가 수출제품에 도입되는 만큼 히든태그 앱은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한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우수한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기술력과 국내를 포함 전 세계 유저들의 편의성을 중점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어 수출제품은 물론 해외 기업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면서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약 26개국의 브랜드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스위스, 터키, 대만, 미국 브랜드에서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에 긍정적인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히든태그는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은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 인증 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사업’의 수행기관으로 2년째 선정되었고, 한국업체로는 유일하게 중국의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산하의 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위조 방지 서비스로 정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