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이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창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비둘기 또는 까치가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흔히 까치가 울면 반가운 사람 혹은 소식이 들린다는 설이 있듯이 꿈속에서 창문을 통해 비둘기 또는 까치 등 새가 들어오면 뜻밖에 반가운 사람이나 소식이 들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불에 켜진 창문을 한 참 바라보는 꿈
불 켜진 창문은 좋은 징조의 꿈으로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게 됨을 나타낸다. 회사 혹은 학교 등 단체에서 자신이 진행한 일 또는 성품에 대한 인정을 받거나 그 외 취직, 결혼, 사업 등 좋은 소식이 들릴 것을 암시한다.

3. 창문이 깨지는 꿈
창문이 깨지는 꿈을 꾼다면 불길한 징조의 꿈이다. 특히 인간관계에서의 위기를 의미하는데, 일말의 사건으로 어떤 자리에서 물러나거나 믿었던 지인과 관계가 틀어지는 것을 암시한다. 그 외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 분실 등을 가리키기도 한다.

4. 닫힌 창문을 여는 꿈
열린 창문은 좋은 징조이므로 닫혀 있던 창문을 여는 행동을 꿈속에서 했다면 막혀 있던 운을 연 것과 다름없다. 이는 진행 중인 일이 원만하게 진행되며 사랑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창문을 닫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되며, 짝사랑을 의미하기도 한다.

5. 창문 밖에서 누군가 대화하는 소리를 듣는 꿈
열린 창문을 통에 누군가의 대화 소리를 듣는 꿈은 자신이 진행 중인 일에 큰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듣거나 중요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꿈으로 풀이된다. 그 외에 좋은 소식을 듣게 됨을 암시하기도 한다.

6. 고층 건물의 창문을 열어 밖을 바라보는 꿈
언론이나 자신이 속한 단체 내에 중요한 일을 제기하고 그 경과를 바라보는 입장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창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