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악화된 대기환경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초음파가습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코와 호흡기가 건조해지면, 우리 몸에서 미세먼지와 감기 바이러스를 걸러주는 섬모의 기능이 크게 떨어진다. 

이 경우,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대기환경이 악화할수록 가습기를 통해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초음파가습기를 선택해야 하는 것일까?

가습기는 4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대기환경이 변하면서 가습기는 겨울이나 환절기가 아닌 계절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

가습량도 풍부하고 소음이 적은 제품이 좋다.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간당 분출량과 가습량이 뛰어나야 한다. 또한, 저소음 설계가 돼 있어야 야간사용에도 문제가 없다.

오랜 시간 사용하고 가습량도 충족하기 위해서는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한 가습기가 좋다.

최근에는 모든 제품이 외적인 기능과 미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쓰는 추세다. 야간에도 사용되는 가습기에 무드 등이나 좋은 향을 퍼트리는 아로마 디퓨저 기능이 존재한다면 사용 폭을 넓힐 수 있다.

성능과 기능만큼이나 세척과 직관성도 중요하다. 가습기는 호흡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만큼 안심세척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더불어 사용방법도 손쉬워야 한다.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설계된 제품일수록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노빅 관계자는 “자주 사용해야 하는 가습기일수록 필터가 없는 안심구조로 설계된 제품이어야 한다. 살균제,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척이 쉽고 편리해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야간에 사용될 가습기는 숨소리보다 더 조용한 동작음으로 야간사용에도 전혀 문제가 없어야 한다. 가습기는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저소음이어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빅은 최대 27cm까지 뿜어내는 강력한 가습성능과 깔끔한 디자인, 다양한 기능 등을 갖추고 있는 ‘사계절 3im 가습기’를 출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