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1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민원신청을 간편하게
: 행정안전부는 법령에 따라 운영하는 5,351종 민원의 신청방법, 구비서류 등 민원정보를 담은 민원처리기준표를 일제 정비했다. 이번 정비를 통해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의 일부가 담당 공무원이 행정정보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것으로 바뀌게 되어, 민원인의 부담이 줄게 되었다.

● 국토교통부
- 『혁신도시TV, On Air』UCC 영상 공모
: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UCC 영상은 혁신도시 유튜브 계정, 혁신도시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혁신도시 정책 홍보, 혁신도시 및 인근지역 홍보를 통해 혁신도시에 활기를 더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 작품은 11월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국토교통부2
- 마음에 드는 번호판 디자인은?
: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 도입안에 대해 11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국민의견 수렴을 위한 선호도조사를 실시한다. 번호판 디자인은 그간 전문기관의 합동연구를 거쳐 도출한 초안을 기초로 전문가 자문, 번호판 관련 학계, 시민단체 의견수렴 등을 거쳐 수정, 보완되었다. 국민 선호도조사는 국토교통부 누리집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 질병관리본부는 2018년 11월 16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또한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을 거듭 당부하며, 아직까지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는 11월 내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보호자들에게 당부했다.

● 환경부
- 무인기로 심장충격기 전달하고 안내 방송한다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구급용 앰뷸런스‘와 '순찰 안내방송 무인기'를 올해 12월부터 북한산과 태안해안 국립공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구급용 무인기'와 '순찰 안내방송 무인기'를 북한산과 태안해안 국립공원에서 지난 11월에 시범 운영한 결과, 현장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했으며, 전국 국립공원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공예트렌드페어 개최
: ‘2018 공예트렌트페어’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공예 축제인 ‘공예트렌드페어’는 공예 전문 박람회이자 공예 유통·사업을 위해 마련된 장이다. 이를 통해 공예 시장을 활성화하고, 공예문화산업 종사자들이 연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