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법

 

< 술먹은 다음날 숙취 >

숙취! 술먹은 다음날 아마 숙취로 힘드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아마 거의 없으실것입니다.

보통 전날 과다하게 술을 많이 먹은 경우 속이 쓰리기도 하며 또한 두통과 심하면 구토증세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 숙취해소법 >

 

<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법 >

이러한 증상은 알코올에서 유발된 아세트알데히드가 과다하게 몸에 축적되어 나타나는 숙취현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액체형태이지만 오히려 우리 몸안의 수분을 배출시키게 됩니다. 또한 이때 체내의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들도 함께 배출되게 됩니다.

 
 

숙취해소

어떻게 하면 좀더 부작용 없이 숙취를 해소할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숙취해소법

음주시에나 음주후 수분섭취를 늘리세요. 술을 마시게되면 이뇨작용이 활성화되어 체내 수분배출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특히 술먹은 다음날 두통이 심한 분들은 체내 수분량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시 수분의 섭취를 충분히 하게 되면 숙취로 인한 두통이 많이 완화되게 됩니다.

 

< 과음 숙취해소 >

술을 처음 마시기 시작할 경우 최대한 천천히 마시기

숙취는 특히 처음 부터 폭음 하는 경우 증세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당연히 술을 천천히 즐기면서 조금씩 마시는 것이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공복에 마시지 말며 술마시기 전에 단건을 약간 먹어두면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알코올은 포도당을 파괴하는 특징이 있는데 이것을 예방하고 파괴된 포도당을 보충하기 위해 미리 단것을 약간 섭취해 두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당연한 얘기 겟지만 음주후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숙취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만 다음날 식사를 거르면서 까지 수면을 취하는 것은 오히려 알콜을 해독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지 못하게 되므로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음주시 안주를 잘 섭취하고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보다는 순하고 담백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특히 알코올은 위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다음날 숙취를 매우 심하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시 흡연은 숙취증상을 더욱 심화시킵니다.

 

< 흡연은 숙취의 가중 >

술먹은 다음날에는 땀이 날 정도의 적당한 운동은 숙취해소를 빠르게 가속시켜 줍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술먹은 다음날 사우나를 심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특히 음주후에는 우리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무리한 사우나는 오히려 탈수현상을 가속시키며 또한 혈압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흔히 술먹은 다음날 해장국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장국에는 대부분 콩나물이 들어가는데 이것은 알콜을 해독하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맵게 먹는 경우 음주로 인한 위점막이 손상되어 있을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너무 매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위점막을 상하게하여 위를 손상시킬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콩나물을 비롯하여 토마토, 북어, 오이, 조개 등이 있습니다.

 

[출처]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법 | [작성자] 유비무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