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가 디자인학부 문예창작학과를 새롭게 개설해 2019년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그 동안의 문예창작학과에 대한 통념을 깨고 디자인 학부에 과를 신설한 점이 눈길을 끈다. 문예창작도 관념의 디자인으로서, 문학과 예술은 감성적, 지적 요소를 결합한 하나의 설계 과정이라는 이유에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문학인은 배가 고프다”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웹툰, 웹소설, 시나리오 등 웹문학으로 대표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로써 감성과 창의성, 문학성이 갖는 인간이 타고난 역량을 갈고 닦아 자기실현을 이루고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문학은 이제 단순한 글자가 아닌 시각적, 통각적 방식을 요구하는 시대”라며 “디자인 학부에 문예창작학과를 개설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하며, 문학인의 꿈을 갖고 있는 신입생들이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함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문예창작학과 신설과 함께, 오는 12월 1일부터 2019학년도 상반기 신입생, 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학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교육법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대 이상 졸업자 혹은 4년제 대학을 2년이상 수료한 사람은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자세한 학력 요건은 홈페이지 확인). 서울 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를 납부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등기 우편 또는 방문 제출(소인 유효)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신입생, 편입학 지원자격이나 전형 별 지원자격,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