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서울산업진흥원(SBA), 연세대학교 포함 10개 서울권 창업선도대학 등이 주최하는 '2018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Star Up'이 11월 13일 개최된다.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으로의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6년부터 연세대학교에서 4회째 개최되고 있는 해당 채용박람회는 올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유망 스타트업과 구직자가 만나는 현장 면접 ‘Meet Up’에는 뷰티 커머스 플랫폼 ‘미미박스’, 코딩 교육용 로봇 모듈 MODI를 개발한 ‘럭스로보’, 7개 브랜드를 보유한 뷰티&생활문화 기업 ‘APR’ 등 78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들은 중기부 창업지원사업 및 민간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소프트웨어, 바이오/헬스, 서비스, 문화/패션/여가, 하드웨어 분야의 스타트업이며, 함께 스타트업을 꾸려나갈 동료를 모으는 ‘Team Up’ 부스도 세 곳 마련된다.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취업지원 이벤트 ‘Ready Up’을 통해서는 AI 자기소개서 분석, 진로 멘토링,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의상 대여, 커리어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스타트업 인재 매칭을 위한 ‘SBA 특별관’에서 취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강연과 재직자&구직자 토크 콘서트, SBA 채용 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의 이벤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스타트업의 실제 근무 환경이나 비전, 창업 노하우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성공한 스타트업 CEO가 들려주는 스타트업의 비전과 성장의 이야기 ‘Vision Up’에는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슈가힐’ 이용일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신혜성 대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제작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와 도티(나희선) CCO가 참여한다.

스타트업 실무자를 만나 업무 노하우와 스타트업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는 테이블 토크 ‘Link Up’은 개발자, 마케터, HR, 영업맨 4개 직군의 실무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될 계획이다.

2018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Star Up에 참여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10일까지 참여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