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산업혁신연구센터가 서울IoT센터에서 사물인터넷 분야 재직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Cat-M1의 이해 및 디바이스 활용실습과 4차 산업혁명과 IoT를 주제로 하는 '제10, 11차 사물인터넷 전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서울IoT센터는 IoT 전문지식 및 최신동향 제공을 위해 매월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달 열리는 세미나는 총 두 차례로, 11월 15일과 22일에 열린다.

15일에는 'Cat-M1 소개 및 디바이스 활용실습'을 주제로 Wiznet 이규연, 김성태 연구원이 세미나를 진행한다. Cat-M1의 이해 및 모듈소개, 디바이스 개발환경 구축 및 응용예제를 스타터 키트를 통해 참석자들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자리를 갖는다.

Cat-M1은 IoT 네트워크 기술로 타기술 대비 통신 모듈가격이 저렴하고 전력효율이 좋으며, 전송용량이 높아 저용량 사진/Voice전송, 이동/결제 등 다양한 정보송신이 가능한 차세대 통신기술 트렌드다.

22일에는 한양대학교 융합전자공학부 곽민곤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IoT'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과 특성에 대한 고찰 및 IoT 현황, 서비스 전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IoT센터 홈페이지의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