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11월 2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11월 2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8.11.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1월 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사람도 동물도 안전한 도로’ 위한 찻길사고 예방 캠페인
: 국토교통부는 동물 찻길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동물 찻길사고가 빈발하는 지역의 고속도로 전광판을 통하여 주의문구를 송출하고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통해 중앙선, 중부선 등 고속도로 내 동물 찻길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지점을 알려준다.

● 고용노동부
- 환경미화원 고용업체 산재예방 "기획감독" 실시
: 고용노동부는 산업재해에 취약한 전국 환경미화 사업장 110개소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8주간 기획감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획감독은 시설, 장비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와 함께 안전보건관리 체계, 근골격계에 부담을 주는 작업에 대한 유해요인 조사 및 산업재해에 대한 기록, 보존 의무의 준수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고용노동부2
- 의료용 영상자료 온라인 전송 실시
: 근로복지공단은 공단 소속지사와 직영병원 간 의료용영상저장전달장치(PACS)를 활용한 온라인 전송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은 올해 11월부터 대전과 창원지역 소속지사 4개소와 직영병원 2개소에서 우선 시범 실시를 하고, 개선 및 보완사항 등을 발굴하여 2019년부터는 전체 소속지사 56개소 및 직영병원 10개소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과천과학관 '과학의 실패' 특별전 개최
: 본 특별전은 지금은 폐기된 이론인 천동설, 연금술의 역사적 의미를 재평가 하고, 과학의 발전 과정에 어떤 영향을 끼쳤을 지에 관한 전시회다. ‘과학의 실패’ 특별전은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전시되며 천동설과 지동설, 연금술, 화학과 관련한 30여 종의 전시품을 제작하여 전시한다.

●국방부
- '국군을 그리다’, 제1회 국방부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이번 공모전은 네이버 온라인 창작콘텐츠 플랫폼 ‘그라폴리오’와 함께 진행되며 11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국군 일러스트 작가를 꿈꾸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가 꿈꾸는 국군의 모습’, ‘독립군·광복군의 숭고한 독립정신’ 등 국군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약 가격표시제 시행으로 농업인 권익 보장
: 농림축산식품부는 연말까지 지자체, 작물보호협회 등을 통해 농약 가격표시 방법을 농약판매상 등에게 홍보 및 지도하는 한편, ’19년부터 농촌진흥청 및 지자체의 농약판매상 전수점검을 통해 농약 가격표시제 이행상황을 본격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약 가격표시제 세부방법에는 직접표시, 진열표시, 박스표시 등이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