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사직/사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직장에 사표를 제출하고 그만 두는 꿈
꿈과는 반대로 사직은 보통 길몽인 경우가 많다. 직장에 사표를 제출하는 꿈은 회사에서 더욱 높은 위치로 한 단계 올라서게 될 것을 의미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보직 또는 지사에 발령되는 것을 암시한다.

2.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꿈
현재 직장에 사표를 제출하고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꿈은 현재 회사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다른 기업에 스카웃 되는 꿈이다. 연예인 또는 스포츠 스타의 경우 더욱 좋은 조건에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됨을 암시한다.

3. 회사에서 해고 통보를 받는 꿈
꿈속에서 다분히 억울하고 분통터질 수 있지만 이 역시 길몽이다. 직장에서 해고  당하는 꿈은 꿈과는 다르게 높은 지위로 승진하거나 어떠한 일을 계기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인정받게 됨을 나타낸다.

4. 상사가 사표를 쥐어주며 퇴사를 권고하는 꿈
직장상사가 친히 사표를 쥐어주며 해고를 통보하는 꿈 역시 좋은 징조의 꿈이다. 특히 사표를 쥐어 준 상사의 직위를 물려받고 승진 할 것을 암시한다. 꿈과는 오히려 반대의 상황을 예견하는 꿈이니 꿈에 나온 상사를 미워하지 않아도 된다.

5. 사직하는데 상사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는 꿈
사직하는데 상사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는 꿈은 의외의 곳에서 꽃과 같은 향기로운 영예를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주로 공공기관으로부터 상이나 훈장을 받거나, 좋은 일로 매체에 노출, 혹은 회사 내에서 높은 자리에 임명되어 임명장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한다.  

6. 회사 동료와 심하게 다투고 사퇴하는 꿈
회사 동료와 심하게 다투고 사퇴하는 꿈은 꿈의 내용과는 다르게 오히려 갈등이 있거나 앙숙이었던 회사 동료 혹은 상사와 관계가 호전되는 것을 의미한다. 또 나를 괴롭히던 상사가 다른 부서로 이동하거나 퇴사 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사직/사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