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위메프 에어팟의 파격 할인에 ‘꿀기능’까지 공개되면서 대중의 구매 욕구가 치솟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19일 ‘반값특가’를 열었다. 오늘(22일)도 0시, 10시, 20시 등 세 차례에 걸쳐 에어팟 판매가 진행된다. 벌써부터 에어팟을 구매하기 위한 위메프 접속자들로 인해 포털이 시끄럽다.

그렇다면 에어팟의 인기 이유는 무엇일까. 단순이 ‘무선’이라서가 아니다. 위메프 접속자들은 에어팟의 ‘꿀기능’에도 관심을 드러냈다.

유튜브 채널 ‘IT's okay 잇츠 오케이’에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잘 몰랐던 에어팟의 꿀 기능은 네 가지나 된다.

사진=위메프 홈페이지
사진=위메프 홈페이지

먼저 ‘더블탭’이다. 양쪽 에어팟에 각각 다른 더블탭을 설정할 수 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간 뒤 블루투스를 터치해 에어팟을 연결해준다. 이후 블루투스 탭의 에어팟 이중 탭이라는 항목에서 에어팟 옆에 그려진 작은 ‘i’ 버튼을 누른다. 이후 등장하는 ‘에어팟 이중탭’이라는 항목에서 에어팟 좌,우에 각각 다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은 ‘에어팟 찾기’다. 아이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에 들어가 연결된 에어팟을 터치한다. 이후 에어팟 사운드 재생을 선택하면 에어팟이 소리를 낸다. 다만 에어팟 배터리가 소진되어 있을 땐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세 번째 꿀기능은 ‘발신자 확인’이다.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에어팟으로 전화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설정 카테고리에 들어간 뒤 전화 탭을 터치한다. ‘발신자 알리기’ 탭이 보이면 알리는 방법을 ‘헤드폰’으로 설정해둔다. 설정 시 시리가 음성으로 발신자를 알려준다.

마지막 ‘꿀기능’은 ‘위젯으로 베터리 확인하기’다.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넘겨 ‘편집’ 버튼을 누른다. 여기서 아이폰 홈 화면에 에어팟 배터리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