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한 결혼정보회사에서 설문조사한 결과 ‘내 애인의 과거 정말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미혼남녀 500명 중 51.4%가 ‘그렇다’고 답했다. 물론 과거는 과거일 뿐이지만, 약 절반의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대답한 이유는 ‘아직까지 보여주지 않은 연인의 원래 모습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들이 뽑은 내 연인의 용서할 수 없는 과거는 무엇일까?

● 내 연인의 용서할 수 없는 과거
우선 미혼 남녀 500의 설문조사 결과에서 1,2,3위에 남녀 모두 같은 3가지를 꼽았다. 바로 동거여부, 바람기, 폭력이었다. 과연 이 3가지 단어의 순위는 각각 어떻게 다를지 살펴보자.

-남성
3위 폭력
최근 아이돌 출신 여가수의 연인 폭행사건으로 한 동안 화제 였는데, ‘여성들의 폭력’이 남성들이 용서할 수 없는 과거 3위에 위치했다. 폭력이란 것은 남녀 모두에게 이성을 판단할 때 큰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2위 동거
남성에게 있어 내 애인의 동거사실은 다소 충격적일 수도 있다. ‘나 말고 다른 놈이랑 한 집에서 살았다고?’라며 격분하는 남성들 몇몇 있을 것이다. 마치 자신이 만나는 여성은 무조건 자신이 첫사랑일거라는 착각 속에 빠져있는지도 모른다.

1위 바람기
유명 랩퍼 빈지노의 노래 ‘Aqua man’을 떠올리면 딱 비유하기 쉽다. 그녀의 어항 속에 있는 여러 마리의 물고기들 그리고 나는 그중의 하나...남녀를 불문하고 싫을 것이다. ‘바람기’가 1위에 위치한 걸 봤을 때 어항 속 물고기가 아니길 원하는 남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성
3위 동거
남성의 순위에 비해 ‘동거’는 여성에게 있어 낮은 위치에 있다. 동거에 대해 남성보다 비교적 덜 예민한 것일까? 한편으로 동거를 해 본 남성이 집안 살림 등 좀 더 가정적일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여성들도 있었다. 확실히 남성과는 다른 포커스를 가지고 있다는 게 확인이 되는 부분이다. 물론 3위이기 때문에 낮은 순위는 아니라는 점 유의해야겠다.

2위 바람기
여자 못지않게 남성들의 바람기도 여성들이 싫어하는 것 중에 하나다. 간혹 나쁜 남자를 좋아한다는 말이 바람기와 연관되기도 하지만, 여기서 나쁜 남자는 이른바 ‘츤데레’와 같이 사람은 차갑지만 무심코 챙겨주는 남자를 말한다. 나 말고 다른 여자랑 만나고 술 마시는 내 연인이라면, 아마도 이제 연인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사람이 될 것이다.

1위 폭력
여성들이 용서할 수 없는 내 남자친구의 과거, 대망의 1위는 바로 ‘폭력’이다. 최근 몇 년간 데이트폭력이 이슈화 되고 있고 사회 문제가 되면서 폭력적인 남성에 대한 여성들의 분노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지금은 자상한 내 연인이 과거 여성을 폭행한 사실이 있다? 아마 대부분의 여성들이 깊은 고민에 빠지거나 이별을 선택할지 모른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폭력은 남에게 하는 폭력보다도 악질이라는 점 유의해야 한다.

● 연인의 과거 중 가장 궁금한 것

남성 1위 - 바람기
여성 1위 - 대출이력 및 신용상황
이밖에 내 연인의 과거 중 가장 궁금한 것들도 있는데,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남성은 용서할 수 없는 과거에서 1위였던 ‘바람기’가 32.4%로 그대로 가장 궁금한 것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여성은 용서할 수 없는 과거 1위였던 ‘폭력’은 사라졌고 대출이력 및 신용상황이 41.6%로 가장 높았다. 경제적인 것을 중요시 여기는 여성들의 시각이 돋보였다. 또한 ‘성형수술 사실’에 대해서는 남성은 1.6% 여성은 0.4%로 남성이 더 궁금해 하는 걸로 나타났다.

내 연인의 과거, 아는 것이, 혹은 모르는 것이 약이 될 수도 있다. 그런데 명심해야 할 것은 그들의 과거의 연애는 이미 끝이 났다는 것이다. 보이지도 바뀌지 않는 과거에 매달리기 보다는 앞으로 함께 만들어 갈 현재 연애에 더 집중하는 것은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