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고인(故人)’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돌아가신 조상이 말을 타고 대문으로 들어오시는 꿈
고인이 되신 조상 그 중 조부모께서 복을 달고 집 안으로 들어오신 꿈으로 머지않아 경사가 찾아올 것을 암시한다. 혼인, 임신, 출산, 당첨, 합격, 승진 등 기존에 바라고 있던 꿈이 이루어짐을 나타낸다.

2. 돌아가신 조상이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 꿈
돌아가신 조부모께서 냉소적 혹은 소름 돋게 미소 짓고 있다면 이는 불행이 곧 닥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으로 해석된다. 집안에 닥칠 사고, 부도, 질병 등 우려는 없는지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다.  

3. 돌아가신 할아버지께 절을 하는 꿈
돌아가신 할아버지께 절을 하는 꿈은 고인이 되신 조부모께서 주실 복에 미리 감사인사를 드리는 꿈으로 해석된다. 보통 집안에 재산 가치가 훌쩍 상승하거나 예기치 못한 거액의 돈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한다.  

4. 돌아가신 부모께서 웃는 꿈
돌아가신 부모께서 웃는 꿈은 길몽으로 여겨진다. 인자하고 온화한 미소만큼이나 기분 좋은 일이 집안에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금전에서부터 합격까지 가정 내 희소식을 예견하는 꿈이다.    

5. 돌아가신 부모가 또 돌아가시는 꿈
부모가 꿈속에서 돌아가시는 꿈은 자녀의 ‘성취’를 의미한다. 슬픈 꿈과 달리 승진, 합격, 성공 등 각 부분에서의 성취를 곧 이룰 수 있음을 암시한다.

6. 돌아가신 부모가 화난 얼굴로 나오는 꿈
부모께서 꿈속에서 자신을 호되게 야단치거나 불같이 화를 낸다면 이는 실제 생길 수 있는 화를 면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여겨진다. 사업의 운영 혹은 어떤 중요한 선택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꿈을 꾼다면 세심하게 재검토해보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고인(故人)’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