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 스쿠터나라가 세련된 디자인 ‘블랙볼트(Black Bolt)’ 전기자전거를 출시했다. 

스쿠터나라는, 한국형 전동모빌리티를 직접 디자인하여 개발하는 국내업체로, 전동스쿠터 ‘에코라이더, 에코라이더 프로’ 시리즈와, ‘알콘듀얼’ 전동킥보드, ‘아이프리고’ 미니전기바이크 등 1인용 이동수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9월 3200W 고성능 ‘듀얼랩터’를 출시하기도 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블랙볼트(Black Bolt)’ 전기자전거는 250W의 모터로 심플한 디자인과 슬림한 프레임을 자랑한다. 특히, 무광블랙의 색상은 모던하며 세련된 느낌을 주며 ‘블랙볼트’의 디자인을 한층 부각시킨다.
기본적으로 일반 자전거처럼 페달을 굴려 자전거 모드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동시에 페달을 굴리면서 모터가 작동되는 PAS 모드의 주행 또한 가능하여 국내 자전거도로에서의 합법적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계속 페달을 굴리며 장거리를 가기에 벅찰 경우,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있어 원하는 속도로 계속 정속 주행을 할 수 있다. 
또한 싯포스트 방식 (안장배터리로 분리 가능)으로 블랙볼트는 자전거를 계단으로 높은 곳까지 끌고 올라가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안장만 탈거하여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자전거를 충전할 때 탈부착이 아닌 제품은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 제품 전체를 옆에 두고 충전해야 하는데, 블랙볼트는 이 부분을 보완하여 효율적으로 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

배터리가 소진 시 일반 자전거처럼 주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급 시마노 기어(7단)을 채택해 상황에 따라 원하는 기어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0인치 타이어를 탑재하여 승차감을 높이고, 후미등과 LED헤드라이트로 야간 주행시 안전성을 높였다.

관계자는 “출시기념으로 ‘블랙볼트(Black Bolt)’ 전기자전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M 락자물쇠, 핸드폰 거치대, 방수커버 가방백 사은품을 100% 증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제품 정보 및 할인프로모션, 출시 계획 등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