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밧줄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밧줄을 잡고 올라가는 꿈
밧줄을 잡고 올라가는 꿈은 길몽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무지개 또는 구름 위로 올라가는 꿈을 꾼다면 이는 꿈 속 기분만큼이나 긍정적으로 해석되는 꿈으로 흔히 신분상승을 의미한다. 학업 중이라면 합격, 회사원은 승진 등을 비롯해 당첨, 자격취득, 승리, 당선 같은 성취를 암시하는 꿈이다.

2. 공중에서 밧줄이 내려와 잡고 올라가는 꿈
예상 못했던 좋은 인연
, 특히 고위층에 있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신분 상승하게 됨을 암시한다. 선배의 도움 상사의 도움 은사님의 도움으로 입신양명 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3. 밧줄에 목이 옭아 매여 고통스러운 꿈
생각만해도 무서운 꿈이다
. 이는 악몽 중 하나로 흔히 가위 눌릴 때 꾸는 꿈 중 하나다. 이 꿈이 특별히 암시하는 바는 없으나 실제 같은 고통을 주기 때문에 꿈에서 깬 후 상당한 시간동안 불길함에 사로잡힐 수 있다.

4. 밧줄을 사이에 두고 누군가와 줄다리기 하는 꿈
갈등에 휩싸일 수 있음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이다
. 분쟁에 휘말려 소송당하거나 누군가와의 스캔들로 힘겨루기 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그 외 부부싸움, 접촉사고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툼을 암시하기도 한다.

5. 우물 안에 갇혔는데 밧줄이 내려와 올라가는 꿈
이런 꿈을 꾼다면 이는 진퇴양난의 어려운 상황 속에 한줄기 빛이 내려와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 평소 자신이 쌓아온 덕이 빛을 발휘하는 순간으로, 부도 위기를 모면하거나 사기 당할 위기의 상황을 모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6. 밧줄을 잡고 산 정상까지 오르는 꿈
밧줄을 잡고 산 정상까지 오르는 꿈은 차근차근 진행해 온 일에 드디어 성과가 나타남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다
. 사업, 시험, 연애 등 다양한 부분에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 시작함을 나타내는 길몽으로 평소 열심히 살아 온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밧줄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