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10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해양수산
- 2018 극지체험전시회 개최
: 해양수산부는 오늘부터 1130일까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특설전시장에서 ‘2018 극지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남극 빙하와 운석,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동·식물의 표본들과 방한복 등 극지 용품들을 직접 볼 수 있다.

환경부
- 4대강 16개 보 개방 확대
: 환경부는 4대강 16개의 보 개방 및 관측을 10월부터 점차 늘린다. 9월까지 10개 보가 개방되여 관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부터 한강 3개 보 중 이포보가 처음으로 개방되었으며 낙동강에서는 15일 구미보를 시작으로 7개 보가 개방될 예정이다.

보건복지
- 고위험병원체 검출 기술 개발
: 질병관리본부는 한양대 주재범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연구 결과로 3종의 고위험병원체(탄저균, 페스트균, 야토균)를 신속·고감도로 정량 검출할 수 있는 표면증강라만산란 분광법 기반의 측방유동면역분석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 대한민국 에너지전환 컨퍼런스
: 산업통상자원부는 국제적 흐름의 에너지전환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주요국 전문가와 국제 기업과 함께 보다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 흐름을 모색하기 위해, 5일까지 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8 대한민국 에너지전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
- ‘철새 도래 경보발령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겨울철새의 국내 도래가 확인됨에 따라 가금 농가 및 지자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강화하도록 철새 도래 경보를 발령했다. 철새 도래 경보는 겨울철새 이동정보를 활용해 AI 전파를 차단할 수 있기 위해 발령한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 ‘찾아가는 청년 인문학운영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도서관협회와 함께 오는 11월까지 고양 삼송, 의정부 민락 2, 파주 운정, 서울 오류 등 엘에이치(LH) 행복주택 4개 단지에서 2018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의 특별프로그램 찾아가는 청년 인문학을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