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

“당신의 멘토가 되어드립니다.”

<모터그램_이하나의 키워드>

새로워진 모터그램 <이하나의 키워드>. 앞으로는 화물/지입에 대한 올바르고 알찬정보는 기본, 일반 운전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유일통운의 이하나 매니저가 알린다.

화물/지입차 차주들을 위한 소식
▶ 노후 1톤 화물차 LPG 전환 지원  

05년도 이전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후 1톤 LPG화물차 신규 구입시
▶한 대당 400만 원 지원

Q. LPG화물차 전환 지원과 함께 조기폐차 보조금도 지원이 되나요?
A. 그렇다. 먼저 LPG 화물차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에 기존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1톤 LPG 화물차를 구매하면, LPG 화물차 전환 지원금 400만 원과 함께 조기폐차 보조금. 여기서 보조금은 차종과 연식에 따라 상이하게 지원된다.

Q. LPG화물차 전환 지원 대상은 어떻게 선정 되나요?
A. 현재 노후 경유차(‘05년 이전 등록)를 보유하고 있으나 연내에 폐차 후 1톤 LPG 화물차 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가능하며 단, 신청자의 차량 노후도 소득 수준 등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각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일반 차주들을 위한 소식
▶운수업체에 대한 소식

20대 이상 차량 보유한 운수업체 교육안전담당자를 의무 지정
▶2018년 12얼 27일부터 시행

입법예고된 시행령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등록을 받은 자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의 관리를 위탁받은 자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의 허가를 받은 자 중 사업용으로 20대 이상의 자동차를 사용하는 교통수단 운영자는 반드시 교통안전담당자를 1명 이상 지정해야 한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Lesson UP ‘자동차의 모든 것, 지입차 편’은 ㈜유일통운의 협조와 지원 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CG : 최지민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