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레몬의 시큼함은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침이 고일 정도로 강하다. 이처럼 강한 시큼함 덕분에 레몬즙은 일반 생선, 육류요리에서 잡내를 없애주는 데 최고다. 비타민의 왕이라고 할 수 있는 레몬의 효능과 성분을 알아보자.

먹는(조리) 방법 
- 레몬 청: 베이킹 소다로 레몬을 문질러 세척한다. 다음 얇게 썰고 씨를 제거해 준다. 소독한 유리병에 설탕에 버무린 레몬을 넣고 위에 설탕을 뿌리면서 채운다. 마지막으로 꿀을 뿌리고 덮어 3~4일 숙성시키면 완성.
- 레몬 젤리: 레몬 속 과육만 파내어 믹서에 곱게 간 뒤체에 걸러 맑은 레몬즙만 볼에 담는다. 냄비에 물을 담고한천 가루와 설탕을 잘 녹여준다. 이후 레몬즙을 넣고 섞으며 굳힌다. 마지막으로 애플민트나 허브로 장식하면 완성.
- 레몬소스 두부튀김: 전분가루를 묻혀 두부를 기름에 튀겨낸다. 기름을 두른 팬에 레몬, 양파, 고추 등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두부튀김을 접시에 옮기고 그 위에 소스를 얹으면 완성.

기본정보
구입요령 : 말랑말랑하고 향이 좋으며 표면이 광택이 있고 무게가 있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5에서 7
보관법 : 레몬을 쓸 만큼만 잘라 쓰고 나머지는 절단면을 접시 쪽으로 해서 냉동실에 얼려 놓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레몬은 깨끗이 씻어 냉장 보관한다.

효능
감기 예방: 비타민C가 많아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피로회복 : 레몬의 구연산은 피로회복을 돕는다.
③ 다이어트 : 레몬의 신맛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독소 제거와 산도 균형이 우리 몸이  기능을 원활하게   있도록 돕는다.

손질법
레몬의 비타민C는 파괴되기 쉽고 향기도 없어지기 쉬우므로 조리 직전에 즙을 짜도록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