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모든 여자들의 최고 관심사 다이어트! 매년, 매일, 매순간 다짐하는 다이어트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더도 말고 덜도 말자. 딱 열 가지만 기억하자. 다이어트 10계명!

1.규칙적인 식사 스케쥴을 정하기 =굶는 다이어트와 과식을 피하고 일정한 시간에 소식하는 습관을 기르자.

2.건강한 지방을 골라 먹자 =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다. 생선이나 아보카도 등 몸에 좋은 지방을 먹자.

3.만보계를 차고 매일 걷자 =하루에 1만보 걷기를 꾸준히 하면 체중 조절은 물론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근육이 강화되며 질병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 만보계를 차고 매일 걸어보자!

4.건강한 간식을 즐기자 = 다이어트를 하다가 가장 힘든 순간! 배가 출출할 때, 적당한 양의 과일과 채소, 견과류를 먹어보자.

5.식품 라벨에 적힌 당분과 지방의 양을 확인하자 =당분과 몸에 나쁜 지방은 비만의 적. 식품 라벨에 적힌 당분과 지방 양 확인을 습관화 하자.

 

6.음식 추가 주문은 금물 = 과식은 금물이다. 더 먹고 싶다면 채소를 선택하라.

7. 한 시간에 10분 정도는 일어서라 =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당뇨병과 심장마비 위험을 높이고 하체비만을 유발한다.

8.당분이 든 음료를 피하라 = 과일주스에 든 당분 함량은 예상외로 많다. 당분음료에 속지 말자.

9.음식을 먹을 땐 TV를 끄자 = TV를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하기 쉽다. 음식을 먹고 있는 당신. 텔레비전부터 끄자.

10.과일과 채소는 매일 5회 섭취 = 채소와 과일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필수품. 하지만 당분이 높은 과일을 저녁 늦게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