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디자인 이정선] 2018 9월 마지막(10월 첫째)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세계 명절 모습
아쉽게 지난 추석 연휴, 이런 즐거운 명절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게 아닙니다. 세계 각지에서도 오랜 전통을 가진 명절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나라별로 어떤 명절을 보내고 있는지 세계의 다양한 명절 모습들을 확인합니다. ([퍼니타임] 흥겨운 민족 명절! 세계의 명절 모습은?)

2. 코리아세일페스타
107일까지 열리는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KSF)’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내수 소비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개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축제의 실효성 논란으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데요. 어떤 부분이 논란이 되고 있을까요? ([이슈체크] 코리아세일페스타...‘블랙프라이데이보다 할인율 적은 이유)

3. 가을하늘이 푸른 이유
천고마비의 계절은 대표적인 가을을 수식하는 말입니다. ‘천고마비는 높고 푸르며 광활한 가을 하늘을 비유한 말인데요. 이처럼 가을 하늘은 다른 계절보다 유독 청명하고 높게 또 새파랗고 깨끗하게 느껴집니다. 가을하늘이 파란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식의 창] 가을하늘은 왜 유독 푸를까? 청명한 가을하늘의 비밀)

4. 무궁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 무궁화는 국가 중요 문서에 사용하는 나라 문장이나 국회의원 배지 그리고 과거 1원 동전에도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국화가 무궁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무궁화는 공식 국화가 아닙니다. 어떤 영문 일까요. ([카드뉴스] 알고보면 무궁화는 우리나라 국화가 아니다)

5. 연인의 비밀
연인 사이에 비밀이 없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사랑하기 때문에 더 말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습니다. 미혼남녀 403명을 대상으로 연인에게 숨기고픈 비밀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가 공개되었는데, 과연 남녀가 지키고 싶은 비밀을 알아봤습니다. (사랑한다면 비밀은 없을까? 연인에게 숨기고 싶은 비밀 [인포그래픽])

6. 박준형
검게 그을린 피부, 우락부락 근육질 몸매, 어눌한 한국말, 조금은 촐싹대는 듯 거침없는 말투와 행동들. 바로 그룹 god의 리더 가수 겸 배우 박준형입니다. 그는 최근 웹예능 와썹맨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데, 100만 구독자를 사로잡은 그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시선피플] 거침없는 매력으로 제2의 전성기 ‘BAAAM!’, ‘박준형의 매력 탐방)

7. 닉 우드먼
짜릿한 액티비티 중 찰나의 순간을 남기고 싶다면? 액션캠으로 촬영하면 됩니다. 이 액션캠하면 고유명사로 불리는 고프로는 웨어러블 카메라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남다른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기업가 닉 우드먼의 성공 비결을 소개합니다. ([어바웃 슈퍼리치] 열정이 이끈 성공, 액션캠 고프로 CEO ‘닉 우드먼’)

8. 응급구조사
우리는 종종 생사를 넘나드는 위급한 상황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는 신속하게 출동한 응급차에서 재빠르게 내려 환자를 차에 싣는 사람들을 발견합니다. 이들은 바로 응급구조사입니다. 이름부터 생소한 응급구조사는 누구일까요? 이들이 하는 일에 대해 알아봅니다. ([카드뉴스] 사고 현장의 최전방에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응급구조사’)

9. 이중주차
한시가 바쁜 상황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하는 상황. 그런데 자신의 승용차 앞에 차 한대가 이중주차 되어 있어 시간을 놓친 적 있으실 겁니다. 너무 급한 나머지 사설 견인업체를 불러 차를 빼게 된다면 잘못된 걸까요? 생활에서 벌어지는 법률 상황을 짚어봤습니다. ([생활법률] 연락 두절 이중주차, 견인 시 손해배상? / 김병용 기자)

10. 앞머리 스타일링
'머리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헤어스타일은 우리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차지합니다. 헤어스타일만으로 얼굴형의 단점까지 보완할 수 있고, 사람까지 달라보이게 하는데요. 내 얼굴형에 딱 맞는 앞머리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이미지 변신! 얼굴형에 따른 앞머리 스타일링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