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정은성 강사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이번 시간은 도미를 손질해 봤습니다. 우선 도미를 두 가지 형태로 손질해 봤는데요. 하나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생선회 손질, 나머지 하나는 마쓰가와(まつかわ) 형식입니다.

 

- 도미 손질하기 Recipe
우선, 마쓰가와 손질이든 일반 생선회 손질이든 공통적으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효율적인 손질 작업을 위해 아가미와 꼬리 쪽을 잘라 피를 뽑는 것도 알아 두셔야 하고요!

 


- 껍질 채 먹는 마쓰가와 Recipe

공통작업이 끝났다면, 도미의 한 쪽을 마쓰가와 손질 해 볼까요?

 

* 주의 : 도미는 비늘이 큰 편에 속하므로 작업 전 비늘의 여부를 꼭 확인한다.

여기서 잠깐! 마쓰가와 이름의 유래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난번 우리말 단무지, 일본어로 다꽝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 본 적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전 궁금했습니다. 역시나 친절하게 정은성 선생님께서 알려 주셨는데요, 마쓰가와를 한 모양이 소나무 껍질과 비슷하다고 해서 마쓰가와라고 부른다고 하는 것이랍니다. 역시 요리를 할 때 그 나라의 문화와 유래에 대해서 함께 알 면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

 


- 생선회 손질 Recipe

그럼 이제 도미의 나머지 부분으로 생선회 손질을 해 봐야겠죠?

 

지난시간 연어 손질에이어 도미손질까지. 어떠셨나요? 이제 혼자서도 쉽게 손질해 보실 수 있겠죠? 다음시간, 더 즐겁고 맛있는 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음시간도 기대해 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