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의 디자인이 아이폰5를 카피했다는 의혹이 제기 되는 가운데, 적극 해명에 나서고 있지만 설득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8일 미국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알파가 아이폰5와 흡사한 것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갤럭시 알파는 메탈 디자인과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챔퍼(미세하게 안쪽으로 비스듬히 깎인 모서리)를 적용하면서 아이폰5를 카피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가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은 아이폰이 최초 출시되기 1년 전인 2006년에 삼성이 출시한 ‘카드폰’에서 따온 것이라며 아이폰5를 카피한 게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어 알파의 코너를 둥글게 만들고 메탈을 소재로 택한 것은 스타일과 그립감을 위한 것이라고 제조과정을 설명하고 나섰다.

한편, 갤럭시 알파에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다. 디자인이 강조된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는 두께 6.7mm이며 무게 115g으로 얇고 가볍다. 또한 119mm(4.7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1200만화소 후면 카메라·210만화소 전면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챔퍼(미세하게 안쪽으로 비스듬히 깎인 모서리)를 사용했다는 점이다.카메라·186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 등이 적용됐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