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준비
: 문화체육관광부는 926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에서 총 1,892개의 문화행사를 준비해 국민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및 직장 문화배달 추가 공모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
-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사업 시행계획 공고
: 농림축산식품부는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농생명산업기술개발, 첨단생산기술개발, 농축산자재산업화기술개발) 신규 공모과제 시행계획을 공고한다. 공고 기간은 1022일까지이며 접수 기간은 105일부터 1022일까지이다.

산업통상자원부
- 패션 제품 유통 AR/VR 유통 신기술 개발에 80억 원 투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증강/가상현실(AR/VR) 기술이 패션에 접목되어 패션/잡화 분야의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도 개발/보급을 지원한다. 온라인상에서 가상현실(VR) 가상제품을 경험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개발/보급에 4년간 80억 원을 투입한다.

환경부
-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총배출량 발표
: 환경부 소속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는 2016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총배출량이 전년 대비 0.2% 증가한 69,410만 톤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석유정제, 가정, 도로수송, 화학 등 에너지 분야에서 배출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시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상생결제 보급 확산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시행됐다고 밝혔다. 상생결제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자신의 협력업체에게도 상생결제나 현금으로 결제해야 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