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정선] 2018 9 셋째 주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평양 남북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방문으로 진행된 남북정상회담이 마무리되면서 한반도에서의 이번 만남이 앞으로 어떤 의미가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앞선 두 차례 정상회담을 되짚어 보고 이번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기대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유진의 이슈체크] 올해만 세 번째 남북 정상회담 D-1...기대 효과는?)

2. 추석선물 변천사
가을의 풍성함을 상징하는 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친인척과 지인들 간 오랜만에 만나 정과 음식을 나누고, 서로 준비한 선물 또한 주고받을 예정입니다. 추석선물은 그 시대를 반영했으며 시대에 따라 변하기도 했습니다. 연대별로 다른 추석선물들을 소개합니다. (한눈으로 보는 시대별 추석 선물 변천사 [인포그래픽])

3. 다시 뜨겁게 북미관계
남북평양공동선언이 채택으로 인해 북미 간의 대화가 크게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공동선언 직후 트위터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대화의 진전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차갑게 식어가던 북미 관계가 다시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식어가던 북미 관계, 다시 뜨거워진다 [시선만평])

4. 전통시장
예부터 시장은 상품을 사고 파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하나의 시끌벅적한 행사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시대가 변한만큼 현재의 시장모습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은 다소 사라진 옛 장터 풍경의 모습들과 현재 전통 시장의 모습은 어떻게 다를까요([지식의 창] 마을 축제부터 관광지까지, 전통시장의 변천사)

5. 이정진
트와이스 멤버 쯔위의 화보사진을 직접 찍어 화제가 되었던 배우 이정진. 배우가 사진작가로 활동한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사실인데, 그는 9월 말 골프대회까지 참가할 예정입니다. 직업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배우 이정진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시선피플] 욕심쟁이 배우 이정진, ‘쯔위사진작가에서 골프대회까지)

6. 프로바이오틱스
장이 튼튼해야 전신의 면역체계가 튼튼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장에 좋다는 유산균 제품을 꾸준히 먹곤 합니다. 한 러시아의 과학자가 처음 밝혀내 각광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현대인의 장 건강에 주목받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정체는?)

7. 갱년기 치료
갱년기는 제2의 사춘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시기의 여성들은 이유 없이 화끈거리고, 쉽게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때 이 갱년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노후의 삶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어야하는 기간 갱년기는 무엇일까요? ([건강프라임] 갱년기 치료, 유방암 위험 높일 수 있다?)

8. 다니엘 슈워츠
전 세계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버거킹은 1953년부터 시작해 최근 큰 위기에 놓였었지만 37세의 젊은 기업가의 능력으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젊은 CEO 다니엘 슈워츠가 버거킹을 위기에서 구한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바웃슈퍼리치] 37세 젊은 CEO ‘다니엘 슈워츠’, 버거킹 살린 비법은?)

9. 헤어 도구들
기념일, 데이트, 기분전환부터 면접 혹은 프리젠테이션까지! 살면서 여러 이유로 단정한 외모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그중 헤어스타일, 일명 머리빨이 차지하는 비중을 무시할 수 없는 법! 완벽한 헤어 스타일링을 도와줄 헤어 도구들을 알아봅니다. (완벽한 셀프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헤어 도구 전격 파헤치기! [인포그래픽])

10. 대단한 운동능력자
윗몸일으키기, 푸쉬업, 유연성 테스트까지 학창시절 체력장에서는 갖가지 운동능력을 체크합니다. 그런데 이런 테스트는 쉽게 통과하고 오히려 주변 사람들이 신기하게 쳐다볼 정도로 대단한 운동능력의 소유자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얼마나 대단할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퍼니타임] 입이 쩍! 벌어질 정도, 대단한 운동능력의 소유자들 / 김태웅 기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