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시선뉴스 국회출입기자가 한 주간 이슈가 되었던 국회와 국회의원의 중요 이슈를 선택하여 독자에게 알리는 기사입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가 선정한 오늘의 국회의원>
이후삼 의원 ‘공공다중시설 먹거리 안전에 만전 기해야’

이후삼 의원
이후삼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후삼 의원(더불어민주당·제천단양)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3년간 고속도로휴게소·공항·기차역 위생점검 현황’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고속도로 휴게소와 공항, 기차역사내 매점·커피숍 등 다중이용시설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적발된 건수가 104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고속도로 휴게소가 53건(50.9%)로 가장 많았으며 기차역(철도역 포함)이 28건(26.9%), 공항 내 다중이용시설에서도 23건(22.1%)이 적발되어 그 뒤를 이었다. 

주요 적발 사유로는 식품 내 이물질이 들어간 ‘이물혼입’이 33건(31.7%)으로 가장 많았으며,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한 경우도 26건으로 전체의 25%에 달했다. 유통기한을 위반한 경우 역시 6건이 적발되었다.

이에 이후삼 의원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연휴에 많은 국민들이 고속도로 휴게소·기차역·공항 내 다중이용시설을 즐겨 찾을 것으로 예상 된다”며 “이용하는 국민들이 즐거운 추석이 될 수 있도록 해당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는 기관과 식품안전당국은 국민 건강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점검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호 국회출입기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