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황희찬이 데뷔골을 성공시켰다. 황희찬을 뛰게 한 원동력은 무엇보다 어머니의 힘이 작용됐다.

황희찬은 19일(한국시간) 독일 드레스덴의 DDV 슈타디온에서 열린 뒤나모 드레스덴과의 2018-2019 2부 분데스리가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맞선 후반 23분 골을 터뜨렸다. 황희찬의 골로 팀은 1대0의 승리를 거뒀다.

황희찬의 이번 골이 데뷔골이라는데 더욱 의미가 깊다. 황희찬은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프로 데뷔 이후 첫 이적이라서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된다”면서 “하지만 (손)흥민이 형이 그랬던 것처럼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포부를 전한 바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또 황희찬은 "최대한 이른 시간 안에 새 소속팀에 적응해서 팀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각오를 내비치기도 했는데, 이날 경기에서 선보인 골로 이를 현실로 만든 셈이다.

황희찬은 축구팬들 사이에서 '황소'라는 애칭으로 통한다. 비결은 '집 밥'이라고. 평소 보약이나 스태미나식을 먹지 않는 황희찬은 어머니가 손수 지어 준 음식을 즐겨 먹는다.

잘츠부르크로 출국할 때마다 어머니표 소갈비 10~15대와 김치를 포장해 출국할 만큼 토종 입맛을 갖고 있다. 황희찬은 함부르크에서도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팀 적응에 집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