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20세~39세 청년 시민을 대상으로 미래 일자리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신직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성과 사회성, 지속성을 두루 갖춘 미래 일자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모전을 통해 신직업 발굴은 물론 신직업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

아이디어 심사는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진행하며, 신직업명과 수행직무, 선정배경, 전망과 국내외 사례 등의 내용을 주제적합성과 제안서의 완성도에 따라 심사할 예정이다.

총 2차에 걸쳐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된 최종 당선작 7편은 카드뉴스. 작품집 등을 통해 홍보 지원이 이루어지고, 수상자 또는 수상팀에는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SBA 서울신직업인재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가진 청년들이 제안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신직업을 선정하고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18 SBA 신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신직업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신직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