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 2018 미술주간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102~14‘2018 미술주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81개 국..사립미술관, 비영리전시공간 등이 참여해 특별프로그램, 무료 또는 입장료 할인, 개관 시간 연장 등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 온라인 해외 판매전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2018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온라인 해외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 역직구몰 4개사와 24개 해외현지 유명 쇼핑몰이 참여해 한류상품 할인 판매 등을 진행한다.

환경부
- 대구 붉은불개미 대응 실시
: 환경부는 대구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17일 발견된 의심개체가 붉은불개미로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다. 환경부, 검역본부, 대구시는 붉은불개미 확산을 막기 위해 초동 대응을 실시하는 한편, 이번에 발견된 7마리는 번식능력이 없는 일개미로 파악됐다.

고용노동부
- 미얀마 대표단 초청교류
: 고용노동부는 '미얀마 노정 대표단 초청교류' 프로그램이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미얀마 노동이주주민부 대표단을 초청하여 미얀마 고용노동 현안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 추석연휴 도로혼잡 예상
: 국토교통부는 귀성은 23일 오전, 귀경은 24일 오후 고속도로 혼잡이 가장 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추석 연휴 6일간을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 크루즈 전용부두 조성
: 해양수산부는 부산 동삼동 크루즈 전용부두 확장공사를 마무리 짓고 20일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한 전용부두는 인천항에 이어 2번째로 생긴 초대형 크루즈선 전용부두로, 세계 최대 크루즈선도 충분히 정박할 수 있는 규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