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1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교육부
-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
: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은 오는 1110일 각 시도교육청별로 치러질 2019학년도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 신규선발 규모를 확정 발표했다. 1,018명으로, 지난 6월 사전예고 인원이었던 499명의 2배 수준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
- 과학의 실패특별전
: 국립과천과학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11과학의 실패특별전 준비 중이다. 실패박람회는 국민의 다양한 실패 사례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실패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목적으로 한다. 실패 사례 공모전, 실패처방전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법무
- 미중 통상법 가이드북 발간
: 법무부는 미국과 중국 등 세계 각국 간 통상 마찰이 격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미국과 중국의 통상법 및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최신 미국 통상법중국의 무역구제제도를 발간하였다.

행정안전
- 추석 교통사고, 주택화재 주의
: 행정안전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교통사고와 주택화재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최근 5년간 추석 명절 전후 총 17,971건의 교통사고와 30,720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시간대별로 분석해 보면 연휴 전날 14시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여 18시경 가장 많이 발생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 이달의 농촌융복산업인
: 농림축산식품부는 9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경기도 평택 ‘()우리식품이상준 대표를 선정했다. 대표는 좋은 쌀 품종을 선택해 예부터 전해오는 한국의 떡 만들기 방식과 현대의 급속냉동 기술을 접목시켰다. 또한 떡 본연의 식감과 맛을 유지해 국내와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
-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8일부터 107일까지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금년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할인품목 제시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 제고, 대규모점포와 중소기업 및 소상인의 상생협력 강화,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초점을 맞추어 추진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